진성준 의원, 더불민주당 전국위원회 ‘을지키는민생실천위원장 후보’로 출마 선언!

진성준 의원, 더불민주당 전국위원회 ‘을지키는민생실천위원장 후보’로 출마 선언!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20.09.28 17: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성준 의원 (사진-의원실 제공)

[더퍼블릭 = 이정우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9월 25일 금요일 부터 28일 월요일 까지, 부문별 전국위원장 후보자 공모에 착수 했다.


금번 부문별 민주당 전국위원장은 전국 여성위원장, 청년위원장, 노인위원장, 대학생위원장, 장애인위원장, 노동위원장, 농어민위원장, 을지키는민생실천위원장, 사회적경제위원장 등 총 9개 부문별 위원장 후보 선출을 위한 공모를 통해 부문별 권리당원의 투표로 선출될 예정이다.

을지키는민생실천위원장 후보로 신청한 진성준 의원(재선, 서울 강서구을, 국회 전반기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은 28일 월요일 국회 소통관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 시대 근본문제는 사회경제적 차원의 민주화, 즉 빈부격차를 비롯한 사회경제적 양극화를 극복하는 것이라는 생각을 오래 전부터 가져 왔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진성준 의원은 또 “저는 을지로위원회의 근본정신과 활동원칙을 견결하게 지켜 나가는 한편 다음과 같은 방향에서 활동해 나가고자 한다”고 했으며, 아래 3가지를 공약 했다.

첫째, 현장에서 발생한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개선대책을 입법화·제도화하는 데 주력하겠습니다.을지로위원회가 이해당사자 및 관계자는 물론 정부와 국회의 담당자,시민사회 등이 모두 함께 참여하는‘사회적 대화’를 이끌어내고,이를 통해 제도적·입법적 대안을 마련.

둘째, 문제 해결의 과정과 결과가 당의 조직적 기반의 확대·강화로 귀결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민생현장의 국민이 당과 정치의 효능감을 체감토록 하는 경험을 통해 정당 정치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하고,적극적인 정치 참여를 이끌어내겠습니다.을의 정치 참여 확대는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위한 정치적 토대이자,개혁의 원동력이 될 것.

셋째, 갑을관계 못지 않게 을을관계도 중요하게 고려하겠습니다. 대통령께서 지적한 것처럼 정책을 집행하는 과정에서 공정이 또다른 불공정을 낳아 사회문제화된 사례가 있었습니다.을의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을간의 문제까지도 세심하게 배려하는 노력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공약 했다.

금번 민주당의 부문별 전국위원장은 당의 상설위원회 위원장으로 당무위원을 겸직한다.

진성준 의원은“여러 가지로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을지로위원회의 선배 위원들과 당원·대의원 동지들의 가르침과 도움으로 스스로 부여한 소명을 감당해 보고자 합니다.큰 성원을 부탁드린다” 말 하였다.

더퍼블릭 / 이정우 foxljw@korea.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