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필 하모닉 오케스트라, 경기필 헤리티지 시리즈 Ⅲ 림스키 코르사코프 ‘세헤라자데’ 공연

경기필 하모닉 오케스트라, 경기필 헤리티지 시리즈 Ⅲ 림스키 코르사코프 ‘세헤라자데’ 공연

  • 기자명 김수호
  • 입력 2021.06.15 17: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수호 기자] 경기아트센터는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오는 25일 수원 경기아트센터, 26일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경기필 헤리티지 시리즈 Ⅲ - 세헤라자데’를 공연한다고 15일 밝혔다.

경기필 부지휘자 정나라의 지휘로 림스키 코르사코프 ‘세헤라자데’, 베토벤 교향곡 8번을 연주한다.

1부에 연주될 림스키 코르사코프의 교향적 모음곡, 작품 35 세헤라자데는 ‘아라비안나이트’로 불리는 천일야화를 소재로 4악장으로 구성한 교향시다.

첫 악장인 ‘바다와 신드바드의 배’와 마지막 악장 ‘바그다드의 축제-바다-난파’까지 전 악장에 걸쳐 바다가 중요한 모티프로 등장한다.

또한 작곡가의 천재적인 관현악 기법으로 관객들은 다양하고 풍성한 색채에서 나오는 이국적인 현장감을 경험할 수 있다. 각각의 이야기들을 다양한 악기들이 어떻게 표현하는지 역시 관전포인트다.

세헤라자데는 김연아가 싱글 프리스케이팅 배경음악으로 사용해 널리 알려진 곡이기도하다. 김연아 외에도 미셸 콴, 안도 미키 등 유명 선수들이 올림픽과 세계선수권대회 프로그램 음악으로 사용한 바 있다.

아울러 경기필은 베토벤 사이클의 일환으로 교향곡 8번을 연주한다. 베토벤은 생전 7번보다 8번을 더 좋아했다고 알려져 있다.

교향곡 7번에 비해 극적인 음악효과가 없어 자주 연주되지는 않지만, 스케르초 악장에 베토벤 특유의 ‘철학적 조크’가 들어가기도 한 매력적인 작품으로 전해졌다.


헤리티지 시리즈 Ⅲ의 지휘를 맡은 경기필 정나라 부지휘자는 “베토벤의 잘 안 알려진 이 교향곡을 통해 베토벤의 새로운 모습을 알려드리려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개요

- 일시 및 장소 : 2021. 6. 25(금) 오후 8시 경기아트센터 대극장
2021. 6. 26(토) 오후 5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 지 휘 : 정나라
- 연 주 :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 공연시간 : 120분
- 티켓가격 : 수원 1만원~4만원, 서울 1만원~6만원

[사진 제공=경기아트센터]

더퍼블릭 / 김수호 기자 shhaha0116@daum.net 

더퍼블릭 / 김수호 shhaha0116@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