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파격적 기업 문화로 직원들 근무 만족도 높여 눈길

에듀윌, 파격적 기업 문화로 직원들 근무 만족도 높여 눈길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03.05 16: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미희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이 폭넓은 복지 제공 및 기업 문화 개선에 꾸준히 노력을 기울이며 국내 기업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에듀윌은 ‘고객의 꿈, 직원의 꿈, 지역사회의 꿈을 실현한다’는 비전 아래 직원의 꿈 실현을 위한 고민을 끊임없이 이어왔다. 에듀윌은 “직원의 꿈 실현이야말로 고객과 지역사회의 꿈 실현을 위해 꼭 선행되어야만 하는 일”이라며 “각종 복지 제도와 교육 제도, 포상 제도의 활발한 운영 역시 임직원들이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업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것”이라 설명했다.

꿈의 직장 만들기 프로젝트로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는 에듀윌의 대표적인 기업 문화는 바로 2019년 도입한 주4일 근무제. 임금 감소 없는 근무 시간 단축으로 임직원들의 워라밸 향상은 물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2020년에는 주4일 근무제에 이어 시차출근제, 재택근무 등을 탄력적으로 도입하며 보다 유연한 근무 환경 조성에 나섰다.

전문 심리상담사가 상주하는 사내 심리상담실 ‘마음, 쉼’을 오픈하고 다양한 심리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들의 정신 건강 챙기기에도 나섰다. 임직원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도입했다. 사내 독서문화 정착 및 활성화, 임직원 역량개발을 위해 회사에서 도서구입비를 지원하는 ‘독서모임’ 운영을 새롭게 시작했다.

매일 아침 지식 경쟁력 강화를 위한 콘텐츠를 자율적으로 시청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인 ‘에듀윌 인사이트 스파크’도 2020년부터 운영 중이다.

에듀윌은 폭넓고 세심한 복지 제도 운영 및 기업 문화 개선을 위한 활발한 시도를 통해 ‘꿈의 직장’을 만들기 위한 꾸준한 노력을 이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