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기업 ㈜엠앤에스텍, 구리마스크 ‘카퍼케어’ 출시...“항균 99.9% 필터적용”

친환경 기업 ㈜엠앤에스텍, 구리마스크 ‘카퍼케어’ 출시...“항균 99.9% 필터적용”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03.05 16: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기업 ‘㈜엠앤에스텍’이 최근 독자적으로 연구·개발한 항균 구리필터 적용 ‘카퍼케어’ 마스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마스크에 항균 구리 부직포를 접목했으며 국내산 원자재 및 피부 저자극성 소재를 사용하여 피로도를 낮추고 착용감을 향상시킨 것이 장점이다.

카퍼케어 마스크 성능테스트는 KOTITI시험연구원을 통해 보건용 마스크 시험을 거쳤으며 시험결과 KF99 마스크와 대등한 분집포집효율 수치를 보였고, 통기성은 21.83Pa 등급을 달성했다고 엠앤에스텍 측은 전했다.

엠앤에스텍 관계자는 “카퍼케어는 국내산 4중 필터 형태로써 겉감으로 외부 공기 및 먼지를 1차로 차단하고, MB(MeltBlown)필터로 미세먼지와 황사를 2차 차단, 항균 구리 부직포를 이용한 항균필터로 세균 및 바이러스를 3차 차단하는 동시에 탈취 효과를 더했다. 마지막 안감은 기저귀나 위생 냅킨에 쓰이는 피부 저자극 소재 써멀본딩 부직포를 사용하여 피부트러블을 최소화했고, 보풀이 일어나지 않도록 마감처리를 했다.”고 말했다.

이어 “마스크 제품에 사용된 항균 구리 부직포 필터는 FITI시험연구원을 통해 황색포도상구균, 폐렴균 등 각종 세균의 99.9% 살균 효과를 입증하는 테스트를 마쳤으며 암모니아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항균 구리 부직포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구리에서 발생하는 미세 전류로 정전기 방지와 원적외선 방출 또한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또 “카퍼케어 마스크는 구리 특유의 황색이 얼룩과 같이 보이는 경우를 방지하고자 마스크 겉면에 구리 성분을 처리하지 않고 자체 제작한 항균 구리필터를 마스크 안으로 처리해 심미성을 높였으며, 구리의 효능은 그대로 보존했다. 또한 식약처로부터 KF94 생산허가 및 국외 FDA, CE 확인·등록된 업체의 마스크 제품과 동일한 제조시설 및 장비에서 생산된다.”며 “코로나19가 장기간 지속되는 이 시기에 당사에서 새롭게 출시한 이번 항균 구리필터 마스크 카퍼케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카퍼케어 마스크 상품정보 등 자세한 사항은 ‘엠앤에스텍’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