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릭스, 온라인 채널 통해 ‘스마트팩토리’ 소개

에어릭스, 온라인 채널 통해 ‘스마트팩토리’ 소개

  • 기자명 홍찬영
  • 입력 2020.09.23 16: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에어릭스 유튜브 채널

 

[더퍼블릭=홍찬영 기자]스마트팩토리 종합솔루션 기업 ‘에어릭스’는 온라인 채널을 활용해 일반 대중들에게 스마트팩토리를 소개했다고 23일 전했다.


에어릭스에 따르면 스마트팩토리는 제조업 디지털 전환의 핵심 기술로 꼽히며 대중의 관심과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다.

에어릭스 유튜브 채널은 총 10가지 카테고리로, 에어릭스 시스템, IoT+현장 및 적용사례, 설비 모니터링 시스템, 집진기 사업 등의 내용이 있다.

에어릭스 시스템 카테고리는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주요 IoT 시스템의 기본 개념과 적용 과정을 영상으로 쉽게 소개한다. IoT 냉동창고 관리 시스템(iFAMS), IoT 냉난방기 관제 시스템(iRAMS), IoT 스마트 집진기(iSDC) 등 일반 구독자가 접했을 때 생소할 수 있는 용어도 이해도 향상을 위해 최대한 쉽게 그래픽으로 표현한 점이 특징이다.

IoT+현장 및 적용사례 카테고리에서는 각각의 솔루션이 실제 현장에 적용되었을 때 어떤 효과가 있는지 설명한다. 생산성 향상, 불량률 감소, 설비 수명 연장, 전력비 절감 등 에어릭스의 IoT 솔루션 도입으로 경험할 수 있는 제조 혁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설비 모니터링 시스템 카테고리는 에어릭스의 24/365 중단 없는 설비 원격 모니터링의 중요성을 소개한다. 에어릭스의 설비 모니터링 시스템은 기존의 설비에 IoT 센서 부착만으로 장소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공장을 관리·통제 할 수 있다.

이외 에어릭스는 중소기업을 위한 ‘스마트팩토리 무료진단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스마트팩토리 도입 혹은 고도화를 생각 중인 중소기업이 자사의 스마트팩토리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에어릭스 관계자는 “유튜브 채널, 온라인 무료진단 서비스를 통해 중소·중견기업들이 스마트팩토리에 더욱 쉽게 접근하고, 스마트팩토리 도입을 적극적으로 검토할 수 있기를 바란다” 며 “에어릭스는 온라인 소통 채널을 활용해 더 많은 중소기업들이 성공적으로 디지털 전환을 이뤄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퍼블릭 / 홍찬영 기자 chanyeong8411@daum.net 

더퍼블릭 / 홍찬영 chanyeong8411@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