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넥스알, 올인원 데이터 분석환경 서비스 ‘NFB' 공개

KT넥스알, 올인원 데이터 분석환경 서비스 ‘NFB' 공개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1.11.30 16: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t넥스알은 기업이 쉽고 편리하게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도록 분석환경 서비스 ‘NEB’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Bookshelf’는 여러 노트북이 꽂힌 하나의 책장이라는 의미로, NEB는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할 때 복잡한 환경설정을 미리 저장하여 원클릭만으로 셋팅할 수 있다.

이에 기업은 별도의 분석도구나 환경설정에 대한 걱정 없이 편리하게 데이터 분석에 집중할 수 있다.

kt넥스알이 출시한 NEB는 클라우드 기반의 올인원 데이터 분석환경 서비스로, 다양한 데이터 저장소와의 연결 관리, 프로젝트별 분석환경 관리, 라이브러리 관리 등 사용자 중심 편의기능을 제공한다.

이로써 데이터 분석가들은 복잡한 분석환경 설정에 많은 시간을 소모하지 않고 즉시 데이터 분석 업무 수행이 가능하다.

NEB는 쿠버네티스 서비스 공식 인증을 받은 kt넥스알의 검증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개발돼 클라우드 환경에서 최적화된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특히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되는 만큼 재택근무 등 언제 어디서나 접속하여 분석업무가 가능하다.

이승화 kt넥스알 연구개발 센터장은 “클라우드 기반 SaaS형 데이터 분석환경 서비스를 통해 기업은 데이터 분석환경 및 도구를 모두 지원받을 수 있어 이제 데이터 분석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데이터 분석을 위한 일련의 과정을 NEB 안에서 모두 해결하여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KT넥스알]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