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온·오프라인 비대면 영상 상담 서비스 강화…'간편·정확·품질'을 한번에

롯데하이마트, 온·오프라인 비대면 영상 상담 서비스 강화…'간편·정확·품질'을 한번에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1.09.29 16: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오프라인 뿐 아니라, 온라인 쇼핑몰에도 전문상담원과 화상 상담을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상담 서비스는 오프라인 방문객과 온라인쇼핑몰 방문객 대상 두 가지가 있다.

오프라인 방문객 대상으로는, 인근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근무하는 가전제품 전문 상담원과 영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매장 영상 상담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아울러,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매장 영상 상담 서비스’를 정식 운영한다. 이는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가전제품 전문 상담원과 소비자를 원격으로 연결해주는 영상 상담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전문 상담원과 소통하며 집 인테리어와 규격에 맞는 가전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제품 사용법, 주의사항 등에 관한 설명부터 각종 혜택까지 영상으로 꼼꼼하게 안내 받을 수도 있어 간편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롯데하이마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비대면 영상 상담 서비스’를 신청하면, 전국 오프라인 매장 상담원과의 실시간 상담을 예약할 수 있다.

예약 시 희망 지점, 상담 희망 일시, 구매 희망 품목, 선호 브랜드를 기입하면 된다.

상담 예약이 확정되면 소비자에게 알림톡이 도착 하며, 상담 후 제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는 ARS 결제 또는 인근 지점에 방문하면 된다.


온라인쇼핑몰 ‘영상 상담 서비스’는 마이크로소프트, 밀레, 시스기어 등 국내외 주요 브랜드와 협업한다.

향후 온라인쇼핑몰에서 실시간 ‘영상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브랜드와 상품은 지속적으로 늘려갈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 신현채 전략기획부문장은 “롯데하이마트는 최근 온·오프라인 경계없는 쇼핑 환경과 고객 경험 다양화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며, “이번 영상 상담 서비스는 매장 방문객과 온라인쇼핑몰 고객 모두 전문 상담원과 실시간 소통하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일환”이라고 말했다.

(이미지제공-롯데하이마트)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3@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