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주거복지 계획은?…서울시, 2021 서울주거복지포럼 개최

내 주거복지 계획은?…서울시, 2021 서울주거복지포럼 개최

  • 기자명 박소연
  • 입력 2021.09.02 16: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서울시는 1-2인 가구의 증가와 초고령 사회로의 진입 등 인구·가구 변화에 대응 가능한 서울시 주거복지정책을 마련하고자 오는 3일 오전 10시부터 ‘2021 자치분권형 서울주거복지포럼(SFHW)’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주거복지포럼(SFHW, Seoul Forum for Housing Welfare)은 시민의 주거안정과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자치분권화 시대에 중앙정부의 역할과 별도로 지방정부 차원의 분야별 정책 이슈 발굴과 공론화를 위한 전문가 포럼을 구성하여 2019년부터 시작한 포럼이다..

이번 포럼의 주제를 ‘시민과 함께 만드는 서울형 주거복지 로드맵 구축’으로 선정하여 오는 11월까지 총 3회에 걸쳐 개최할 예정이다. 

서울형 주거복지 로드맵 구축을 위해 연령별, 생애주기별(아동·청소년, 청년, 신혼부부, 중장년층, 고령자), 가구특성별(1인가구 등) 생활 및 주거 실태 파악을 통해 필요한 주거복지 정책, 지원수단, 전달체계 등에 대해 단계적, 종합적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서울시는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20일까지 ‘2021 서울주거복지포럼’ 홈페이지를 통해 ‘1차 서울주거복지 시민참여 위원’을 1,020명을 모집힌 바 있다. 

시측은 포럼 회차별 참여 뿐 아니라 사전·사후 설문조사를 통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포럼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2021 자치분권형 서울주거복지포럼 홈페이지에서 행사일정과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김성보 주택정책실장은 “주거는 우리에게 바쁘고 힘든 일상에서 아무걱정 없이 쉴 수 있는 안식처가 되어야 한다”며 “불안한 사회경제 변화 속에서 서울의 모든 시민들이 집 걱정 없이 사는 주거환경을 만들고, 촘촘하고 안전한 주거복지 사다리를 더욱 넓히고 튼튼히 할 수 있는 서울형 주거복지 로드맵을 구축할 수 있도록 올해 포럼을 통해 연령별, 생애주기별, 소득수준별, 가구특성별 등 다양한 관점에서 서울의 주거복지정책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 서울특별시]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syeon0213@thepublic.kr 

더퍼블릭 / 박소연 syeon021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