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코스맥스와 산학협력 교류 협약 체결

동국대학교, 코스맥스와 산학협력 교류 협약 체결

  • 기자명 김강석
  • 입력 2022.01.19 16: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동국대학교는 지난 18일 본관 4층 로터스홀에서 화장품 연구개발 생산기업 코스맥스와 ‘산학협력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코스맥스 이경수 회장을 비롯해 심상배 부회장, 박명삼 부사장, 강승현 상무, 이준배 이사 등이 참석했다.

동국대에서는 윤성이 총장과 기획부총장 종호스님, 김관규 연구부총장, 임대운 연구처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양측은 ▲산학 공동연구 ▲불교 기반 산학협력 모델 창출 ▲인적자원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교육 지원 등을 통해 상호 간 연구역량 강화를 추진한다고 전했다.

더불어, 고등교육기관으로서 동국대의 사회적 책무와 코스맥스의 사회적·윤리적 기여를 다하기 위한 ESG 경영도 함께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불교를 기반으로 하는 문화 사업화 모델을 발굴해 동국대 건학이념 구현과 코스맥스의 한국 전통문화 기반 사업화 전략을 실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식이 끝난 후 이경수 회장은 화장품 공학 고급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1억원을 동국대에 기부했다.

기부금은 공과대학 화공생물공학과 등 4개 학과 재학생을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 회장은 “동국대의 연구 및 문화 역량과 코스맥스의 헬스&뷰티 기술로 차원이 다른 새로운 K-뷰티 카테고리가 만들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동국대학교]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kim_ks02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강석 kim_ks02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