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로와나토큰...美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 상장

한컴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로와나토큰...美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 상장

  • 기자명 이현정
  • 입력 2022.03.21 16: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글과컴퓨터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한글과컴퓨터의 그룹사 아로와나허브가 운영을 맡은 아로와나재단이 발행한 아로와나토큰(ARW)이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렉스(Bittrex Global)에 공식 상장한다고 21일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ARW은 비트렉스 USDT마켓에 한국시간 기준 3월 22일 오전 8시에 상장한다. 비트렉스는 글로벌 암호화폐 정보 사이트인 코인마켓캡 암호화폐 거래량 순위 23위인 글로벌 대형 거래소로, 미국 경제지 포브스가 지난 16일 발표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30위에 선정된 바 있다.

아로와나재단은 금 거래, NFT(대체불가토큰) 마켓플레이스, 스테이킹 서비스 등을 통해 ARW 활용 사업들을 공격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이번 해외 거래소 추가 상장을 통해서 글로벌로의 활용 기반 확보를 꾀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아로와나재단 관계자는 “ARW의 생태계 확장을 위해 지속적인 해외 거래소 추가 상장을 추진할 예정이며 ARW의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오픈 한 아로와나NFT마켓은 뮤지컬, 콘서트 등의 공연 티켓 및 굿즈를 NFT로 판매한 데 이어, 이달 12일부터는 조영남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화투를 소재로 한 실물 작품과 디지털 작품을 NFT로 판매하는 등 실물 연계형 NFT 마켓 시도를 추진 중이다.

더퍼블릭 / 이현정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