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은아 “조국 일가, 수험생들과 부모들에게 사과부터…국민은 화병 걸릴 지경”

허은아 “조국 일가, 수험생들과 부모들에게 사과부터…국민은 화병 걸릴 지경”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2.04.06 16: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국민의힘 측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측이 딸 조민 씨의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입학 취소 결정에 불복하는 소송을 제기한 것과 관련, “조씨 일가는 부산대 입학취소 결정을 불복하기 전에, 먼저 이 땅의 수험생과 부모들에게 사과하라”라며 맹비난했다.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6일 논평을 통해 “부산대학교가 어제 교무회의를 열고 조국 전 법무부장관의 딸 조민 씨의 의전원 입학 취소 결정을 내렸다”며 이같이 밝혔다.

허 수석대변인은 “조민 씨 의전원 지원 당시 제출한 동양대 총장 표창장 등 ‘7대 스펙’이 위조 또는 허위라는 법원 판결이 내려졌으며, ‘허위 서류를 제출하면 입학이 취소된다’고 명시한 모집 요강을 어겼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 관련자들의 내로남불과 추악한 위선이 결국 사필귀정 결말을 맞이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부산대의 결정을 환영한다. 늦게나마 국민이 납득할 수 있는 결정이 내려져서 다행이다”라고 전했다.

허 수석대변인은 “하지만 조 씨 측은 이에 불복해 부산대 의전원의 입학취소 결정을 취소해달라는 소송과 함께 집행정지 신청도 제기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애당초 허위 스펙이 아니라 주장했지만 ‘7대 스펙’이 모두 허위임이 드러나자, 이제 입시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고 주장하는가. 점입가경이다”라고 질책했다.

그러면서 “반성과 사과는커녕 어쩌면 들키지 않고 살아갔을 수 있었을 것이란 생각, 혹은 운이 나빠 억울하게 탄압받았다고 생각하고 있는 모양이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조 씨 측은 의전원 입학취소 결정이 내린 지 채 하루가 지나기도 전에 자신의 의사 면허를 유지하기 위한 소송을 제기할 것이 아니라, 먼저 허위 스펙으로 의전원에 입학한 조 씨를 바라보며 상대적 박탈감을 느꼈을 수험생들, 그리고 자식에게 그러한 기회조차 만들어주지 못해 괜히 미안함을 느끼는 부모님들께 사과해야 했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의학도의 길을 진정 걷고 싶다면, 본인이 이전에 라디오 인터뷰에서 밝힌 대로 지금이라도 수능을 치고 떳떳하게 의대에 입학하면 될 일이다”라고 했다.

끝으로 “조국 전 장관은 ‘가족 전체가 시련과 환란 상태에 있다’며 괴로워했겠지만, 조 전 장관 일가를 지켜보는 국민은 화병에 걸릴 지경이었다”라고 꼬집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