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빗, 급변하는 시장 속 원금보장형 CLS 서비스 출시

코인빗, 급변하는 시장 속 원금보장형 CLS 서비스 출시

  • 기자명 최형준
  • 입력 2021.02.17 16: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형준 기자]코인빗이 급변하는 가상자산 시장에서 투자자들이 체감하는 크립토 환경을 고려, 국내 최초로 크립토 연계 서비스(Crypto Linked Service, 이하 코인빗 CLS)를 런칭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코인빗 CLS는 회원들이 암호화폐 거래를 위해 지불하는 수수료 비용(2%)만으로 비트코인을 현재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사실상 원금보장형 서비스다.

이번 CLS 이벤트는 2월 17일 또는 2월 18일에 랜덤하게 시작되며 두 달 후인 4월 17일 또는 4월 18일까지 비트코인의 가격형성에 따라 참여 보상이 이뤄지게 되는데 이번 이벤트는 일반적인 비트코인 거래 수수료인 비트코인 가격의 2%만 지불하면 이벤트 시작 시점의 비트코인 가격으로 코인빗 이벤트 기간 내 비트코인을 살 수 있게 되는 것이 특장점이다.

이렇게 구매한 비트코인이 이벤트 종료 시점인 오는 4월 17일 또는 18일까지 구매가 기준 10% 이상 가격이 상승하거나 하락하면 이벤트가 종료되는데 비트코인이 상승하면 수수료를 제외한 차익이 모두 고객에게 돌아가고 하락하더라도 손해분에 대해서 모두 거래소에서 보전해주게 됨으로써 고객 입장에서는 ”밑져야 본전“인 투자라고 할 수 있다.

지난 16일 코인빗 이벤트 공지 이후, 다수의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는 “이번 CLS 이벤트에 대해 ”밑져야 본전“, ”올라도 이익, 내려도 이익이다“, ”가격 변동이 심한 요즘, 시기적절한 이벤트“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렇듯 국내 최초 원금보장형 크립토 상품에 대해 많은 암호화폐 유저들은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코인빗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경제 상황에 놓인 국민들에게 재테크적 도움을 주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함에 따라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지만 가격 변동 폭이 큰 시장 상황에 대한 부담이 커진 점에 착안하여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CLS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코인빗 홈페이지 내 공지 게시판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더퍼블릭 / 최형준 chj@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