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산업공익재단-서울시교육청, 초등학생 경제·금융 실천 역량 함양 업무협약 체결

금융산업공익재단-서울시교육청, 초등학생 경제·금융 실천 역량 함양 업무협약 체결

  • 기자명 김수영
  • 입력 2021.01.21 16: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상훈 금융산업공익재단 대표이사장(왼쪽)과 조희연 서울시교육청 교육감(오른쪽)이 21일(목) 서울 종로구 신문로 소재 서울시교육청에서 협약식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융산업공익재단 제공)

[더퍼블릭=김수영 기자] 금융산업공익재단과 서울시교육청이 21일 초등학생 경제·금융 실천 역량 함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재단과 서울시교육청은 초등학생이 경제주체로서 경제생활에 대한 올바른 태도 및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경제‧금융 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환경 조성과 인적·물적 자원 공유 등 상호협조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그 성과를 공유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서 두 기관은 △교육과정 연계 경제·금융 교육 체험 프로그램 지원 및 운영 △초등 경제·금융 교육 활성화를 위한 자문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금융산업공익재단은 올해 초등학교 1~6학년(총 100교)을 대상으로 전문강사가 주제별 금융교육 강의 후 영상, 활동지, 키트 등을 활용하는 놀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뮤지컬 공연 프로그램은 신청학교 시청각실 또는 강당에서 주제별 공연을 시청하고 소감을 발표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에서 비대면 공연으로 현장 중계를 통해 교실에서도 관람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신상훈 금융산업공익재단 대표이사장은 “대한민국이 이미 선진국에 진입한 만큼 모든 청소년들이 어릴 때부터 실질적인 금융지식을 체득하고 합리적인 경제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서울시교육청과의 협약을 계기로 금융교육을 전국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업무협약이 학생의 주도적 참여와 체험 중심의 경제금융교육 체제를 구축하고 경제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기본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퍼블릭 / 김수영 기자 newspublic@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수영 newspublic@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