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MWC 2021서 ‘갤럭시 S21 울트라 5G’ 최고의 스마트폰으로 선정

삼성전자, MWC 2021서 ‘갤럭시 S21 울트라 5G’ 최고의 스마트폰으로 선정

  • 기자명 신한나
  • 입력 2021.07.01 16: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삼성전자는 갤럭시 S21 울트라 5G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1에서 최고의 스마트폰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는 매년 MWC 기간에 글로벌 모바일 어워드를 진행하며 모바일 전 분야의 뛰어난 혁신·하드웨어·소프트웨어·서비스를 선정해 최고 제품으로 발표한다.

이 가운데 '최고의 스마트폰'은 성능 뿐 만 아니라 ▲디자인 ▲혁신 ▲사용 편의성 ▲사용자 경험 ▲신뢰성 ▲가성비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된다.

이번 평가에서 심사위원들은 갤럭시 S21 울트라 5G가 놀라운 AMOLED 디스플레이와 동급 최강의 카메라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역대 삼성 스마트폰 중 최고의 제품이라고 수상 이유를 설명했다.

갤럭시 S21 울트라 5G는 현존하는 모바일 혁신 기술을 총망라한 제품으로 밝고 인텔리전트한 디스플레이와 인공지능 기술이 대폭 강화된 카메라를 탑재하고 갤럭시 S 시리즈 중 처음으로 S펜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 바디와 메탈 프레임, 후면 카메라가 매끄럽게 이어져 일체감을 주는 ‘컨투어 컷’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외관도 완성했다.

최고의 스마트폰 부문 최종 후보에는 갤럭시 S21 울트라 5G와 함께 ‘갤럭시 S20 FE’도 포함됐다.

‘갤럭시 S20 FE’는 120Hz 주사율의 부드러운 디스플레이·AI 기반의 카메라 등 최고의 갤럭시 스마트폰 경험을 더 많은 소비자들이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된 제품이다.

최승은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마케팅팀장 전무는 “삼성전자는 모바일 혁신을 선도해왔으며 현재 뿐 아니라 미래의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기기를 선보이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하고 역동적인 니즈를 가지고 있는 소비자들로부터 계속해서 사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삼성전자]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hannaunce@thepublic.kr 

더퍼블릭 / 신한나 hannaunce@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