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은아 “與 추진 ‘검수완박’, 이제는 文 대통령이 막아서야”

허은아 “與 추진 ‘검수완박’, 이제는 文 대통령이 막아서야”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2.04.13 16: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국민의힘 측은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는 이른바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과 관련해 “민생을 외면한 그들만의 ‘검수완박’. 이제는 문재인 대통령이 막아서야 한다”라며 맹비난했다.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13일 논평을 통해 “결국 민주당이 어제 끝끝내 민생을 외면하며 자신들의 잘못을 덮기 위한 ‘검수완박’을 밀어붙이기로 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허 수석대변인은 “애당초 그래도 상식 있는 민주당 의원들이 분연히 일어설 것을 촉구했지만 172명 만장일치로 통과가 되었다니, 지난 잘못에 대한 반성과 사과는커녕, 이제는 앞으로의 희망과 기대도 무참히 짓밟아버린 민주당이다”라고 질책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국민과 함께 사법체계를 흔들며 범죄자를 양산하고, 피해자들에게 고통을 더해줄 반헌법적인 ‘검수완박’을 반드시 저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러나 이와 별개로 지금 민주당의 폭주, 오만과 독선, 민생 외면을 막아설 수 있는 사람이 있다. 바로 문재인 대통령이다”라고 했다.

허 수석대변인은 “민주당은 지금 윤석열 당선인이 대통령이 되면 거부권을 행사할 것이라며 검수완박을 서두르고 있다”며 “반대로 문재인 대통령은 거부권을 행사하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하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문 대통령이 그 예상을 보기 좋게 깨야 한다. 아니 그 이전에 ‘검수완박’에 대한 반대 입장을 국민 앞에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난해 3월 문 대통령은 검찰의 수사권, 기소권 분리에 대해 “신중해야 한다”고 말한 바 있다. 또한 임기 말 오직 민생에 집중하겠다고 천명하지 않았는가“라고 덧붙였다.

허 수석대변인은 “대통령의 말에도, 정권의 기치에도 정면으로 반하는 민주당의 어긋난 선택을 대통령이 책임지고 막아서야 한다”고 피력했다.

또한 “‘국회에서 논의할 사안’, ‘찬반을 밝히는 것은 입법권 침해’라는 그럴싸한 핑계는 무책임한 정치적 수사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공수처법, 임대차 3법 때는 대통령이 나서서 법안 통과를 하명(下命)하지 않았는가”라고 꼬집었다.

끝으로 “부디 떠나는 문 대통령이 마지막 순간만이라도 민주주의를 지켜내기를 국민들은 기대하고 있다. 대통령의 책임있는 입장표명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