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에이 스터디카페, 전략적 확장과 콘텐츠 다양화 통해 경쟁력 확보

플랜에이 스터디카페, 전략적 확장과 콘텐츠 다양화 통해 경쟁력 확보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01.06 16: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미희 기자] 브랜드 파워가 마케팅 성공의 열쇠로 인식되면서 기업간의 브랜딩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이런 때에 트렌드에 맞춘 고급 인테리어와 첨단 IoT기술을 도입해 브랜드를 창조해 온 플랜에이 스터디카페가 해당 업계에서 집중 조명을 받고 있다.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20년 역사를 자랑하는 ㈜아지오디자인 ‘심우태 대표’가 20년간의 실무를 통해 쌓아온 노하우와 꾸준한 연구를 바탕으로 시작된 브랜드다. 플랜에이는 브랜드 런칭 전부터 많은 관심을 몰고 왔으며 올해로 6년째 주목되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 1세대 브랜드로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는 플랜에이는 최적의 학습 공간을 선보이며 오픈 지점마다 사전 이벤트 100% 기록을 달성 중이다. 이에 업계 최단 시간 130호점을 돌파했으며, 연초부터 제주노형뜨란채센터, 인천귤현센터, 서초케이프 지점을 오픈하며 올해 200호점 달성을 목표로 두고 있다.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학습자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공간과 능동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브랜드 철학으로 이용객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단순히 보기 좋은 공간이 아닌 이용자를 고려한 인테리어로 수많은 호평이 이어지며 스터디카페 프렌차이즈로 자리잡았다.

특히 교육 콘텐츠 특화로 이용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자격증 합격률 1위 ‘박문각’과 수능 국어 최강브랜드 ‘국풍 2000’과의 업무 계약을 체결해 이용객에게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며 교육 산업 변화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본사와 가맹점과의 상생 정책으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시스템을 도입했다. 스터디카페에 최적화된 키오스크 도입을 통해 이용객이 직접 결제와 적립금 확인, 회원 등록을 할 수 있으며 센터장은 최첨단 IoT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해 센터를 관리할 수 있다.

플랜에이는 완벽한 무인시스템을 착안하여 모든 매장에 인건비를 80% 절감하는 효과를 이끌어내 폐업률 0%, 재계약률 100%를 달성하여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업체 관계자는 “업계에서 이례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길을 걸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성향과 트렌드에 맞춘 교육 및 문화가 어우러진 공간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