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주)한진과 업무협약 체결...AI원팀에 (주)한진 합류

KT, (주)한진과 업무협약 체결...AI원팀에 (주)한진 합류

  • 기자명 신한나
  • 입력 2021.10.22 15: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KT는 (주)한진과 ‘대한민국 인공지능 1등 국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주)한진은 AI를 활용한 신 물류 서비스, 디지털 트윈 물류 모델을 개발하기로 했으며 비저빌리티 관제시스템 강화, 탄소 배출 절감을 위해 AI를 적용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물류산업 지식을 가진 AI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AI 원팀에서 협력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주)한진은 물류산업의 AI 혁신을 위해 초대형 물류 거점인 ‘대전 스마트 메가 터미널’에 화물을 자동으로 판별하는 AI 솔루션과 분류계획, 설비제어, 운영현황 등이 통합된 기능으로 제공되는 차세대 택배운영 플랫폼을 도입한다고 말했다.

나아가 지속적인 택배 수요 증가에 안정적인 대응체계 구축과 그로환경 개선을 위해 전국 각 거점 지역에 택배 터미널을 신축·확장하고 자동화 설비를 도입하는데 향후 5년간 51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한진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물류·택배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한진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 등 지속가능경영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구현모 대표이사는 “물류 분야에서 오랜 사업 경험과 핵심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한진이 합류하면서 AI원팀의 생태계 확장과 사업 협력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KT는 AI원팀을 통해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전방위적 협업을 추진해 고객의 삶의 변화와 타 산업의 AI 혁신을 리딩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KT]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hannaunce@thepublic.kr 

더퍼블릭 / 신한나 hannaunce@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