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는 살균소독제 ‘훼밀리키퍼’, 코로나19 30초내 사멸 입증

뿌리는 살균소독제 ‘훼밀리키퍼’, 코로나19 30초내 사멸 입증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0.12.08 15: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미희 기자]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빠른 속도로 재확산 되고 있다.

이러한 코로나19 확산이 가속화 되면서 오늘 12월 8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수도권은 2.5단계로 격상했고 비수도권은 2단계로 격상했다. 하지만 확산세가 꾸준히 늘어 하루 확진자가 약 600명정도에서 줄어들지 않는 상황으로 단기내에 수그러들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개인 방역이 걱정되는 지금 시기에 많은 사람들이 개인의 위생 관리에 방역 강화를 위해 살균소독제를 구매하고 있으며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진 ‘훼밀리키퍼’가 출시 이후 꾸준히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코로나 바이러스를 사멸시키는 성능을 입증한 바 있는 훼밀리키퍼는 지난 6월 10일 출시됐다. 석박사급으로 구성된 (주)에스넷 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해 특허 진행 중인 미산성 차아염소산수 제조장치에서 만들어졌으며 이 제조장치에서 만든 미산성차아염소산수 훼밀리키퍼는 코로나19 바이러스를 30초만에 살균할 수 있다는 실험결과를 얻었다.

(주)에스넷 측의 설명에 따르면 폐질환을 유발하는 '염화디대실디메틸암모늄(DDAC)' 및 5-클로로메틸이소티아졸리논, 메틸이소티아졸리논 등 총 5가지 시험을 진행해 지난 10월 13일 모두 불검출 된 시험성적서를 받았다.

(주)에스넷 관계자는 "훼밀리키퍼는 개인 방역과 코로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며 꾸준한 기부를 통해 국내 바이러스 위생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