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100세시대 연구소 ‘은퇴 후 투자’ 75호 리포트 발간

NH투자증권, 100세시대 연구소 ‘은퇴 후 투자’ 75호 리포트 발간

  • 기자명 이현정
  • 입력 2021.09.06 15: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 100세시대연구소는 6일 「은퇴 후 투자」를 주제로 한 ‘THE100리포트’ 75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75호의 리포트 가운데 ‘평생월급 국민연금’에서는 국민연금은 가입 기간이 길수록 더 많은 연금액을 수령 할 수 있는 종신연금으로 국민연금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퇴직연금은 필수 노후자금’에서는 퇴직연금은 주된 직장에서 은퇴 후부터 국민연금 수령 전까지 발생하는 소득공백기에 중요한 노후자금으로 다양한 세제 혜택과 함께 연금 수령의 필요성을 담았다.

이와 함께 ‘연금상품으로 복세편살’에서는 다양한 연금상품의 특성과 차이점을 설명하고 연금상품별 특성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했다.

100세시대연구소 김진웅 소장은 “고령화에 따라 3층 연금을 중심으로 한 노후준비가 확산되고는 있지만 연금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국민연금으로 기본 생활비를 하고 퇴직연금으로 소득 공백기에 대응하면서 개인연금으로 좀 더 여유 있는 노후생활비를 만들어 간다면 은퇴 후에도 ‘복세편살’이 가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 매월 발간하는 리서치자료로 행복한 100세 시대를 위한 생애 자산관리 및 100세 시대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연구하고 있다. ‘THE100리포트’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더퍼블릭 / 이현정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