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오세경 회화과 동문, 2022년 종근당 예술지상 올해의 작가 선정”

세종대 “오세경 회화과 동문, 2022년 종근당 예술지상 올해의 작가 선정”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2.05.23 15: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세종대학교

[더퍼블릭 = 최얼 기자] 세종대학교 회화과 오세경 동문이 2022년 종근당 예술지상 올해의 작가로 선정됐다. 종근당 예술지상은 종근당, 한국메세나협회, 대안공간 아트스페이스 휴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인 것이 특징이다.

종근당 예술지상은 신진 작가 발굴과 지원, 대안공간 운영 활성화를 기반으로 한 창작환경 마련을 통해 한국 현대미술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데, 2012년부터 성장 가능성을 지닌 신진 작가들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올해의 작가는 연간 1000만 원의 창작지원금을 3년간 지원받으며, 마지막 해에는 기획전 개최 기회가 제공된다.

2022년 종근당 예술지상 올해의 작가는 미술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비공개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심사위원들은 선정작가들의 확고한 주제의식과 발전 가능성, 회화의 다양성 등을 높게 평가했다.

오세경 작가는 삶에서 포착한 사건과 일상의 아이러니한 순간, 사회적 문제, 사건의 부조리함을 불, 빛, 연기 등과 같은 작가 특유의 회화적 장치를 통해 극적인 상황으로 연출하여 작품을 제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오 작가의 대표 작품으로는 ▶사생아 ▶믿음의 선 ▶오류 ▶아수라 등이 있다. 그는 “종근당 예술지상 올해의 작가로 선정돼 영광이다. 이 상을 통해 새롭게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얻게 됐다. 앞으로도 진지하게 작업에 임하여 좋은 작품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힘써나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오 작가는 2016년 OCI YOUNG CREATIVES 작가로 선정됐으며, 다수의 개인전을 진행했고, 현재는 춘천 예술소통공간에서 작업을 하고 있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12@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