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전기차 충전시설 화재 진압 설비 도입

반도건설, 전기차 충전시설 화재 진압 설비 도입

  • 기자명 홍찬영
  • 입력 2021.12.09 15: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홍찬영 기자]반도건설은  입주민들의 전기차 사용 편의성 및 안전성 개선을 위한 방안으로 ‘전기차 충전시설 화재 진압 설비’를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반도건설이 도입한 지하주차장 전기차 화재 진압 설비는‘자동 작동 팬과 파이어커버(질식소화포)를 결합한 방식’이다.

화재 발생시 상단 센서가 연기를 감지해 환기팬이 자동으로 작동하여 연기와 유독가스로 인한 인명피해를 막고, 협력사에서 개발한 파이어커버를 충전시설 인근에 비치해 조기 대응함으로써 대형화재로 번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고안됐다는 게 사측의 설명이다.

파이어커버(질식소화포)는 고온에서 장시간 견딜 수 있고, 가벼우며, 화재 진압시 발생하는 연기도 인체에 무해한 것이 특징이다. 장시간 보관에도 갈라지거나 손상이 없어 관리 측면에서도 용이하다. 

또한 화재 즉시 대응을 위해 시설 관리자에게 팝업 및 알림이 전달되는 자체 자동제어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해 화재 발생시 즉각 인지 및 신고를 통한 초기 대응이 가능하도록 했다.

전기차 충전시설 화재 진압 설비는 충남 내포 반도유보라 주상복합 건물에 최초로 적용되며, 향후 반도건설에서 시공하는 전 현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반도건설 박현일 대표는 “지하주차장 전기차 화재 진압용 설비 외에도 각 현장에 맞는 친환경 안전설비 도입을 위해 협력사와의 협업을 지속할 것”이라며 “친환경 건설시장을 선도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퍼블릭 / 홍찬영 기자 chanyeong8411@thepublic.kr 

더퍼블릭 / 홍찬영 chanyeong841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