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본격화 한다...중기협동조합 지원 조례 파주시의회 본회의 통과

파주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본격화 한다...중기협동조합 지원 조례 파주시의회 본회의 통과

  • 기자명 김수영
  • 입력 2021.01.22 15: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수영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22일 파주시의회에서 본회의를 통과한 ‘파주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안’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중소기업협동조합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개별적으로 추진하기 어려운 공동구매・판매・연구개발・산업단지 조성 등의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중소기업이 자발적으로 설립하는 비영리 특별법인으로, 파주시에도 파주신촌일반산업단지사업협동조합 등 7개 조합이 결성돼 조합원인 4백여개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다양한 공동사업을 수행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기초자치단체 단위 조례는 작년 5월 전국 최초로 여수시에서 제정된 후 확산되고 있으며, 이번 파주시의 조례 제정은 경기북부의 10개 시・군 중 포천시와 고양시에 이은 3번째 사례로 파주시에 소재한 조합과 조합원에 대한 △파주시의 지원 책무 △경영・교육 지원 △판로 촉진 △공동사업 지원 △파주시 공유재산 사용 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조례를 대표발의한 손배찬 파주시의원은 “조례 제정에 이어 파주시 내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과 지원을 위한 실질적인 예산 확보와 본격적인 사업 구상에도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희건 중기중앙회 경기북부중소기업회장은 “936개 중소기업협동조합 중 74%인 695개 협동조합이 지역조합으로서 정부의 지방분권 정책에 맞추어 중소기업협동조합에 대한 지원 정책이 시급히 지방정부까지 확산돼야 한다”며 “파주시의 조례 제정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중소기업계도 이에 부응하여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더퍼블릭 / 김수영 기자 newspublic@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수영 newspublic@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