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G280 구조물 신규 수주 및 글로벌 협력 본격화

KAI, G280 구조물 신규 수주 및 글로벌 협력 본격화

  • 기자명 김강석
  • 입력 2022.04.07 15: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글로벌 업체와 미래형 무인기, 성능개량 등 협력 강화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

KAI는 지난 3월 31일부터 4월 6일까지 이스라엘 IAI와 Elbit Systems를 방문해 무인기 공동개발과 성능개량 등 기술협력을 집중 논의했다고 소개했다. IAI사 G280 비즈니스 제트기 동체 연결 복합재 구조물도 신규 수주했다고 전했다.

안현호 사장은 “기체구조물 시장이 회복세를 보이며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고 있다”며 “글로벌 업체와 협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미래사업 확대기반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안 사장은 IAI 보이즈 레비 대표이사, Elbit Systems 베자렐 마치리스 대표이사를 릴레이 면담하고 협력 분야를 논의했다.

IAI사와는 신규 항공기 개발 참여와 항공기 개조개발은 물론 유무인복합체계, 공격드론 분야에서도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유무인복합체계는 미래 군 작전개념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솔루션으로 양사가 기술협력을 통해 사업확대를 도모하기로 했다.

Elbit Systems사와는 정찰용 무인기 사업 공동개발과 항공기 성능개량 관련 논의를 진행했다. 장기체공 무인기에 있어 Elbit Systems는 세계적인 솔루션을 자랑한다고 평가했다. 양사는 최적 형상의 정찰용 무인기 분야의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IAI와 계약한 동체 연결 복합재 구조물 16종은 항공기 주익 아래 위치하며, 항공기 비행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부품이라고 설명했다.

민항기 핵심 구조물인 주익, 동체, 연결 구조물 수주로 KAI의 생산능력은 세계 정상급임을 재확인했다고 강조했다. 향후 민항기 독자개발의 발판이 될 것이라는 평가다.

특히 복합재 구조물은 중량이 가볍고 강도가 강해 사용량이 늘어나는 추세로 추가 수주도 기대된다.

앞서 KAI는 지난 2019년과 2020년, IAI사의 G280 주익과 중앙동체 사업을 계약한 바 있다. 이번 동체 연결 복합재 구조물 수주로 IAI사로부터 오는 2030년까지 총 7300여억원 규모의 G280 물량을 확보했다.

[사진제공=한국항공우주산업]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kim_ks02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강석 kim_ks02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