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플랫폼 ‘뮤직브로’, 화제 속 BMP코인 결제 구매까지 가능

k팝 플랫폼 ‘뮤직브로’, 화제 속 BMP코인 결제 구매까지 가능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02.05 15: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미희 기자] K팝 플랫폼 ‘뮤직브로’는 블록체인 기반 가상 자산인 BMP(Brother Music Platform) 코인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결제 시스템을 개발했으며 이를 ‘뮤직브로’ 쇼핑몰 내에 적용했다고 전했다.


뮤직브로는 BMP 코인을 통해 기존 현금 및 신용카드로 결제했던 시스템을 추가적으로 접목했으며 전자 지갑으로 송금만 하면 쇼핑몰에서 사용 가능한 캐쉬가 생성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BMP코인 결제를 통해 K팝 스타 굿즈와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쇼핑몰에서 다양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BMP 코인은 ERC-20 기반의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만들어진 토큰이다. 확장성이 뛰어난 것은 물론 뮤직브로의 플랫폼 내에서 실물 자산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뮤직브로 쇼핑몰에서는 글로벌 K팝스타들의 굿즈 및 앨범, 나이키, 아디다스, 퓨마 등 유명 스포츠 브랜드의 제품을 선보인다. K패션, K뷰티, K푸드, K스타일, 뮤직 등 다양한 아이템을 비교해보면서 구입할 수 있다.

뮤직브로는 BMP코인 결제 시스템 외에도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쇼핑몰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오디션의 경우 오디션 페이지를 따로 추가하여 차세대 K팝 스타 발굴에 집중하고 있다.

뮤직브로 관계자는 “자사는 접근성을 높여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롭게 개편 및 단장하였다”며 “기존의 음원 플랫폼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세련된 웹사이트 디자인 및 UX를 통한 콘텐츠 및 스트리밍 네트워크 구성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다양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실물 자산으로 사용 가능한 BMP코인 결제를 선보이고 있으며, 이를 계기로 앞으로도 BMP코인에 대한 서비스 영역을 넓혀 신개념 가상 결제 서비스 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뮤직브로의 BMP 코인은 가상 화폐 거래소 코인원에 상장되어 이름을 알린 바 있으며 뮤직브로는 지난해 ‘2020 스타 브랜드 대상’에서 음원 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BMP코인을 통한 상품 결제는 ‘뮤직브로’ 쇼핑몰 내에서 이용할 수 있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