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BNPP, 민간형 뉴딜펀드 신상품 출시

신한BNPP, 민간형 뉴딜펀드 신상품 출시

  • 기자명 김수영
  • 입력 2020.09.25 15: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수영 기자] 최근 정부가 한국판 뉴딜정책의 일환으로 내놓은 뉴딜펀드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뉴딜펀드는 크게 정책형, 인프라형, 민간형 세가지로 나뉘는데,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민간뉴딜 펀드인 ‘신한BNPP 아름다운SRI그린뉴딜’ 펀드를 25일 출시한다.

이 펀드는 기존 사회적책임기업에 투자하는 ‘신한BNPPTops아름다운SRI’ 펀드를 뉴딜투자에 적합하도록 리모델링한 펀드로, 기존처럼 지속가능성 평가를 반영해 지속가능성이 높은 종목에 투자함과 동시에,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 확대 시행 시 직간접적으로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종목에 투자하게 된다.

또한 보수 중 일부를 적립해 공익사업을 위해 기부한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투자와 더불어 사회공헌활동에 간접적으로 참여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해당 펀드의 운용을 총괄하게 될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 임은미 본부장은 “해당 뉴딜펀드는 SRI(사회책임투자)라는 운용컨셉으로 15년 이상 운용된 업계에서 가장 오래된 SRI 펀드 중 하나”라며 “그만큼 사회책임관련 기업 투자 노하우는 어느 운용사보다 뛰어나기에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뉴딜펀드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뜨거운 만큼 안정적인 성과로 보답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종합자산운용사 최초로 기후행동원칙선언문(TCFD)을 선포했다. SRI투자 및 정부의 그린뉴딜정책에 발맞춰 금융투자회사로서 기후변화와 관련된 위험관리 및 새로운 투자기회를 발굴하고 확산시키는 데 앞장서겠다는 계획이다.

이 상품은 25일부터 신한은행 및 신한금융투자, 교보증권, 케이티비투자증권, 제주은행, 대신증권, 메리츠증권, SK증권, 한국포스증권, KB증권, 삼성증권, NH투자증권 전국 지점 및 온라인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더퍼블릭 / 김수영 기자 newspublic@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수영 newspublic@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