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전 검찰총장, “검찰 잘 지켜라” 당부한 까닭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 “검찰 잘 지켜라” 당부한 까닭은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06.28 15: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오는 29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매헌 윤봉길 의사 기념관에서 ‘윤석열이 국민 여러분께 말씀드리는 자리’라는 타이틀로 사실상 대선 출마를 선언할 것으로 관측되는 가운데 윤 전 총장이 좌천된 검사들에게 “검찰을 잘 지켜다라”고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28일 <동아일보>가 단독으로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검찰 중간간부 인사에서 좌천된 검사들에게 전화를 걸어 위로와 당부의 뜻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이 지난주 역대 최대 규모로 단행된 중간 간부급 인사와 함께 이번 주 직제개편까지 마무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인사에서 주요 권력사건 수사팀장들이 전부 교체된 것으로 알려졌다. 2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에서 ‘청와대 기획사정’ 의혹을 수사해 온 변필건 형사1부장은 창원지검 인권보호관으로 발령 났다.

형사1부는 이동재 전 채널A 기자와의 유착 의혹이 제기된 한동훈 검사장 사건도 맡아왔다.

이와 관련 <동아일보>는 정치권과 법조계 인사 등에 따르면 윤 전 총장은 26, 27일 몇몇 검사에게 전화를 걸어 “열심히 근무하라”며 위로와 당부의 언급을 했다고 보도했다.

이어 윤 전 총장은 현직에 있을 때도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의 인사로 본인과 가까이 지낸 간부들이 좌천되자 이들에게 “검찰을 잘 지켜야 한다”는 얘기도 한 적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