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을만 하면 나오는 女배우 스캔들, 이재명 “바지 벗을까요” 해명

잊을만 하면 나오는 女배우 스캔들, 이재명 “바지 벗을까요” 해명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07.06 15: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여권 유력 대선주자로 꼽히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경우 ‘여배우 스캔들’이 늘 따라다닌다. 선거 때 마다 거론되는 탓에 이제는 지루한 이슈 중 하나로도 꼽힌다.

이 가운데 지난 5일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후보가 5일 ‘여배우 스캔들’에 대한 해명을 거듭 요구받자 “제가 혹시 바지를 한번 더 내릴까요”라고 말했다.

이는 지난 2018년 해당 의혹에 대해 아주대병원 신체 검증을 거쳐 검찰 불기소 처분을 받아 이미 해소됐다는 취지의 발언으로 보인다.

앞서 김부선 씨는 2018년 이 후보의 신체 특정 부위에 있는 점을 실제로 봤다고 주장했고, 이에 이 후보는 아주대병원에서 신체 검증을 받은 후 의료진으로부터 “언급된 부위에 점의 흔적은 보이지 않는다”는 판정을 받은 바 있다.

더불어민주당 내에서 대선후보 간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이 후보는 이날 JTBC·MBN이 공동주최한 민주당 예비경선 2차 TV토론회에서 정세균 후보의 질의 과정에서 이같이 답했다.

정 후보는 “대통령의 덕목 중 도덕성은 매우 중요하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도 친인척의 비리로 도덕성을 상실한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며 “윤 전 총장에 대한 도덕성 검증을 철저히 해야 한다면, 이 후보에 대한 검증도 철저해야 한다”고 말한 것에 대한 답변이다.

정 후보가 직접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이 후보와 배우 김부선 씨의 스캔들 논란을 가리킨 것으로 보인다.

이에 이 후보가 “가족 간 다툼이 녹음돼서 물의를 일으켰다”며 ‘형수 욕설’과 관련 해명하자 다른 스캔들이라고 밝힌 데 대한 답이다.

이에 대한 답변으로 이 지사는 ‘바지’를 거론했는데 이는 2008년 여배우와의 풍문으로 곤욕을 치른 배우 나훈아 씨가 기자회견에서 테이블에 올라 “내가 직접 보여줘야겠느냐”라며 바지를 반쯤 내렸다가 올린 장면을 연상하게 하는 발언이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내에서는 이재명 대 반(反)이재명연대간 전선 대치로 초반부터 신경전이 팽팽한 가운데 누구에게 ‘대권’ 출마의 길이 열릴지 관심이 커지고 있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