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ㆍ힐링ㆍ교육 특화에 직주근접 혜택까지 ‘가야산 한라비발디 프리미어’ 분양

김미희 기자 / 기사승인 : 2020-12-09 09:00:4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가야산이 품고 수어천이 흐르는 배산임수의 청정 힐링단지…전세대 선호도 높은 전용84㎡ 단일형으로 구성

㈜한라가 광양시 광영동에 이번 달 분양하는 ‘가야산 한라비발디 프리미어’가 건강ㆍ힐링ㆍ교육 특화에 직주근접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광양제철소의 배후주거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서쪽으로는 가야산이 위치하고 동쪽으로는 수어천이 흐르는 배산임수의 청정입지를 자랑한다. 남쪽의 금호대교만 건너면 포스코 광양제철소로 직주근접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광양시청, 버스터미널 등이 있는 중마동 생활권에 가까워 마트에서 병원까지 모든 생활편의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자족거점도시 광양’의 광영동은 최근 도시개발·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광양시의 신흥주거타운으로 급부상한 곳이다. 

 

하나로마트·G마트·전통시장 등 쇼핑은 물론 우체국·병의원·파출소 등 생활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광양초중고·가야초등학교가 도보 7분 거리인 학세권인데다 입주민들은 단지 바로 옆 전남평생교육관의 다양한 문화체험 수업도 직접 누릴 수 있다. 인근의 가야산·수어천은 물론 광영근린공원·의암체육공원 등 쾌적하고 산책하기 좋은 힐링 주거지다.

 

사통팔달의 교통환경도 갖추고 있다. 단지에서 남해고속도로(순천~부산) 옥곡IC까지는 차로 5분 거리다. 남해고속도를 이용하면 전국 어디로든 편하게 갈 수 있으며, 단지 앞의 강변로를 이용하면 인근 산업단지 어디로든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직주근접 이점도 누릴 수 있다. 전 국민이 찾는 남해안의 관광 명품도시인 순천, 장흥, 여수, 남해, 거제, 통영 등으로도 쉽게 빠져나갈 수 있다. 

광양시 광영동 ‘가야산 한라비발디 프리미어’는 건강과 힐링, 교육을 강조한 아파트다. 우선 실내 평면 설계가 건강 친화적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18층, 5개 동 총 332세대 규모인데, 전세대가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84㎡(전용면적 기준)형이다. 실내의 일조량을 극대화하고, 환기하기에 좋도록 남향 위주의 4베이 맞통풍 구조로 설계했다.

 

미세먼지 등을 차단하기 위해 창문을 열지 않아도 각방과 거실의 환기가 가능하도록 전열교환기를 이용한 환기 시스템이 설치된다. 또 미세먼지나 이산화탄소(CO₂) 유해가스 온도 습도 등 실내공기 상태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스마트 폰으로 환기 수준을 조정할 수 있는 시스템(유료 옵션)도 준비돼 있다.

 

단지에는 건강특화공간과 힐링특화공간, 교육특화공간이 각각 배치돼 코로나 이후 높아진 주거 서비스 수요에 맞춤형으로 대응하고 있다. 

 

입주민의 건강을 고려해 만들어진 건강특화공간(Healthy Garden)에는 650㎡ 규모의 편백나무 삼림욕장인 ‘숨쉬는 숲’과 배드민턴 코트와 휴게 쉼터가 결합된 ‘생기 가든’이 조성된다. 편백나무는 피톤치드 발생량이 가장 많은 나무로서 단지 내에서 울창한 숲속 삼림욕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심신의 안정과 입주민 커뮤니티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힐링특화공간(Healing Garden)에는 500㎡ 규모의 소나무 숲과 잔디 마당이 어우러진 쉼터 공간 ‘비발디프라자’, 가을단풍이 아름다운 단풍나무 식재로 색감의 경관과 쉼터를 연계한 ‘메이플가든’, 단지 전체를 순환하며 여유로운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단지 내 둘레길, 이팝나무 등 5종의 테마수 적용으로 다양한 색상의 가로 경관을 누릴 수 있는 단지 내 가로수길 등이 들어선다 

  

교육특화공간(EDU-Garden)에는 아이들의 교육+건강+안전을 우선으로 공간별 테마를 부여한 어린이놀이터인 ‘테마놀이시설’이 2곳 조성된다. 취미원예 및 작물재배 등 도시농업을 통해 식물에 대한 참교육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비타가든’,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책임지는 ‘스쿨스테이션’도 눈에 띈다. 

 

㈜ 한라 관계자는 “광양시 광영동에서는 10년만에 분양하는 빅 브랜드 단지로 인근에 광양제철소가 있어 배후 주거단지로서 손색이 없다”며 “모든 세대가 전용 84㎡으로 구성되어 실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전남 광양시 마동에 있다.

[저작권자ⓒ 더퍼블릭.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기획 특집

주요기사

NEWStop 10

최신 기사

s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