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강원도 소방본부에 긴급재난용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10 기증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강원도 소방본부에 긴급재난용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10 기증

  • 기자명 임준
  • 입력 2021.10.01 15: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임준 기자]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사회 환원 기부 활동을 펼친 것으로 나타났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지난 30일 강원도 소방본부 특수구조단에 긴급재난대응 활동을 위한 올 뉴 디펜더 110을 기증하고 차량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강원소방본부의 화재·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 현장 구조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10 1대를 기증했으며 이와 더불어 고해상도 열화상 카메라가 탑재된 인명 수색 및 정찰용 드론 1대와 강원도 최초의 소방관 자녀를 위한 어린이집에 안전 교육 시설 및 교구도 함께 지원했다고 소개했다.

차량 전달식은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 로빈 콜건, 강원도 소방본부장 윤상기, 강원도 소방본부 소방 대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횡성군에 위치한 강원도 소방본부 특수구조단에서 진행됐다고 전했다.

강원도 소방본부 특수구조단에 기증된 올 뉴 디펜더 110은 주경광등, 차량용 디지털 무전기 등 소방장비표준규격(KFS)에 맞는 특수 장비를 모두 갖춰 긴급 구조 출동 시 수색용 드론, 소방 및 인명구조용 장비 등을 싣고 각종 재난 현장에 투입될 예정이며 이와 더불어 인명구조용 보트 등 소방 장비 견인에도 활용된다고 안내했다.

올 뉴 디펜더 110은 탁월한 전지형 주행 성능과 견고함을 갖춘 사륜구동 SUV로 지난해 9월 국내 출시 이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최신 인제니움 3.0리터 인라인 6기통 MHEV 디젤 엔진을 탑재한 D300 HSE 모델은 최고 출력 300마력과 최대 토크 66.3kg.m의 힘을 발휘하여 그 어떤 험로에서도 강력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랜드로버만의 특허 기술인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Terrain Response®)에는 도강 프로그램이 새롭게 탑재되었으며, 4코너 에어 서스펜션과 결합하여 오프로드 상황에서 지상고를 최대 145mm까지 높여주고, 최대 도강 높이는 900mm에 달한다고 소개했다.

올 뉴 디펜더는 동급 최고 수준의 적재 및 견인력을 갖춰 구조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3,022mm에 달하는 긴 휠베이스를 통해 최대 2,277리터의 넓은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고 안내했다. 

또한 최대 3,500kg까지 견인이 가능하며, 정차 시 최대 300kg, 주행 시 최대 168kg의 루프 적재 하중을 견딜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윤상기 강원도 소방본부장은 “전체 국토의 82%가 산악지형인 강원도에는 지형적 특성상 산불 현장, 내수면 수난사고, 겨울철 폭설 등 다양한 재난이 발생해 극한의 오프로드에서도 주행이 가능한 차량이 필수”라며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지원해준 올 뉴 디펜더 110을 활용해 재난현장 및 인명구조 상황에서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로빈 콜건 대표는 “국민의 안전을 위해 각종 재난에 앞장서 싸우는 소방관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이번에 기증한 올 뉴 디펜더가 소방 업무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사회의 안전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소방 활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안전 문화가 확산될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를 마련하기 위한 소셜 미디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랜드로버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강원도 소방본부 특수구조대의 구조 및 훈련 현장을 담은 영상 및 사진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라고 안내했다.

업계 관계자는 "기업이 가진 사업의 성격대로 사회에 기부 공헌할 수 있는 문화가 바람직하다. 특히 외국 기업의 국내 기부에 대한 긍정적인 이해와 정착이 필요한 때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더퍼블릭 / 임준 기자 uldaga@thepublic.kr

더퍼블릭 / 임준 uldaga@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