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A손해보험, ‘이상기후 고객 알림 서비스’ 운영,,,태풍 ‘오마이스’ 상륙 당시 19만 건의 문자 발송

AXA손해보험, ‘이상기후 고객 알림 서비스’ 운영,,,태풍 ‘오마이스’ 상륙 당시 19만 건의 문자 발송

  • 기자명 신한나
  • 입력 2021.08.24 15: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은 ‘이상기후 고객 알림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상기후 고객 알림 서비스’는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기습폭우, 태풍 등으로 인한 피해가 예상되는 지역 내 고객에게 예상 기후 정보 및 기상악화 대비 안내 사항을 전달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올해부터는 이상기후 고객 알림 서비스를 위한 전산을 별도 개발해 신속하고 정확한 기후 정보 전달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지난 23일 한반도에 상륙한 제 12호 태풍 ‘오마이스’가 한반도를 강타한 가운데, 악사손보는 피해가 예상됐던 ▲제주 ▲경상남북도 ▲전라남북도 ▲충청남도 내의 고객에게 약 19만 건의 알림 메시지를 미리 발송해 안전 운전 독려 및 시설물 점검을 안내한 바 있다고 전했다.

악사손보는 “전국적인 영향을 미친 태풍 오마이스를 비롯해 올해는 짧은 장마 등 예측 불허의 기습폭우 등이 잦을 것으로 예상 돼 차량 및 시설물 관리와 사고 예방을 위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악사손보는 ‘이상기후 고객 알림 서비스’와 같이 고객의 안전한 일상을 지키는데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AXA손해보험]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hannaunce@thepublic.kr 

더퍼블릭 / 신한나 hannaunce@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