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마크롱도 ‘탈원전→원전’으로 유턴…윤석열 “원전 최강국 건설할 것”

프랑스 마크롱도 ‘탈원전→원전’으로 유턴…윤석열 “원전 최강국 건설할 것”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2.02.21 15: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페이스북.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5년 전 ‘탈원전’을 선언한 바 있는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최근 ‘원전 유턴’을 선언한데 대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21일 “그런데 우리 정부는 2050년까지 원전을 7%로 줄이고, 모자라는 전기는 중국과 러시아에서 수입하겠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윤석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이와 같이 지적하며 “정부의 계획은 전 국토에 태양광 판넬을 깔아도 실현 불가능한 목표”라고 비판했다.

윤석열 후보는 “프랑스 마크롱 대통령은 5년 전 탈원전을 선언했던 본인 말을 뒤집고, 원전 유턴을 선언했고, 탈원전 이후 에너지 주권을 상실한 이탈리아는 유럽에서 가장 많은 전기를 수입하는 나라가 됐다”고 했다.

윤 후보는 이어 “외국에 대한 에너지 의존도를 낮추고, 탄소를 감축하기 위해 원자력 발전을 병행하는 것은 세계적인 추세”라며 “최근 EU 택소노미에서도 원전은 녹색에너지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세계 최고의 우리 원전 기술이 사장되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라며 “우리가 탈원전을 한다는데 누가 우리 원전을 사가겠는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저는 탈원전 정책을 백지화하고 원전 최강국을 건설하겠다”면서 “원전 생태계를 회복하고 안전한 원전 기술을 발전시켜 앞으로 우리나라를 먹여 살리는 핵심 동력으로 삼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편향된 이념이 아니라 국익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정부가 돼야 한다”며 “이것이 우리나라의 에너지 독립과 자유를 위한 확고한 선택”이라고 덧붙였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