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소자본창업 ‘플랜에이 스터디카페’, 키오스크 등 IOT 첨단기술이 도입된 무인 서비스 선보여

1인소자본창업 ‘플랜에이 스터디카페’, 키오스크 등 IOT 첨단기술이 도입된 무인 서비스 선보여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0.11.12 15: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가구 증가, 온라인 서비스 활성화와 같은 이유로 사회 전반적으로 비대면(언택트) 서비스가 주요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창업 시장은 무인창업아이템이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최첨단 IoT 기술과 결합된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는 ‘플랜에이 스터디카페’가 뜨는 사업아이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비대면 서비스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였으며, 동시에 간편한 운영까지 가능해 요식업창업의 대안으로써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무인스터디카페 플랜에이의 시스템은 결제부터 좌석 선택, 개인 사물함 관리까지 직원을 대면하지 않고 간편하게 이용 가능한 게 장점이다. 

특히 최첨단 IoT 시스템을 결합한 모바일 앱을 통해 입/출입 관리, 출입통제, 온도조절 등 외부에서도 센터 관리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덕분에 매장 상주 인력이 필요치 않아 인건비를 80% 이상 절감하는 효과를 가져오며, 평균 7일에서 10일이면 고정비 확보를 할 수 있어 현재 포화상태인 요식업창업 대안 아이템을 찾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여성창업 아이템 플랜에이는 가맹점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꾸준한 홍보 및 영업 관리부터 본사 24시간 모니터링 시스템까지 다양한 정책을 시행 중이다. 

본사 24시간 모니터링의 경우 각 가맹점의 현황을 공유 받아 매출이 감소할 경우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맞춤 이벤트를 제시해 매출 상승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여한다. 이에 가맹점주들과 예비여성창업자들 사이에서 두터운 신뢰를 얻어 폐업률 제로라는 성과를 이루어내며, 유망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으로 추천되고 있다.

이 외에도 플랜에이 스터디카페 창업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는 이유로 플랜에이 스터디센터, 플랜에이 독서실 등 상권 분석과 트랜디한 인테리어, 전국최고 품질의 설계와 시공으로 주 고객층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공간 디자인을 제공이 꼽히고 있다. 20년 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각종 특허와 공신력 있는 대회에서 상을 휩쓸며 이를 집약해 집중력 향상을 최상으로 만드는 인테리어를 완성한 것이다. 여기에 다채로운 좌석 구성, 와이파이, 공기청정기, 백색 소음기, 전 좌석 콘센트 등 편의시설 및 서비스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최상의 학습 효율과 집중력을 이끌어 내는데 기여하고 있다. 

프렌차이즈창업 브랜드 플랜에이의 차별화된 경쟁력은 높은 고객 만족도를 이끌어 내며, 2019년 진행된 스포츠서울 주관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한국경제 비즈니스 주관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를 수상했다. 그 결과, 프리미엄독서실창업 플랜에이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며, 최단기간 130호점 오픈에 성공했다. 또 이러한 성공사례에 폐업률 0%, 재계약율 100%를 기록했다.

한편 소자본여성창업아이템 플랜에이는 초기 창업 투자 비용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기 위해 불필요한 비용은 최소화해 눈길을 끈다. 카페 프랜차이즈창업 비용보다 합리적으로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며 24시간 무인 우영이 가능해 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어 소액창업아이템, 소자본 여성 창업아이템으로도 자리잡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플랜에이는 유례없는 경기불황 속에서도 60평 대 가맹점에서 월 순수익 2천만 원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고 있다” 며 “앞으로도 창업자들의 실질적인 이익을 증가시켜주며, 소비자와 본사 그리고 센터장님들이 함께 성공할 수 있는 브랜드를 완성하겠다”고 전했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