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페이 고릴라인덱스, “12월 1주차 베스트셀러 발표해”

인스타페이 고릴라인덱스, “12월 1주차 베스트셀러 발표해”

  • 기자명 재단법인 굿네이션스, 천정은
  • 입력 2020.12.13 15: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르웨이 숲’의 저자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간 ‘일인칭 단수’가 12월 수필같은 소설로 우리를 찾아 왔다. 지난주보다 베스트셀러 6위로 네단계 올랐다.

 이번주 인스타페이가 신개념 베스트셀러인 고릴라인덱스’(Gorilla Index) ‘ 12월 1주차 베스트셀러 10을 발표했다. 특히 이번주 베스트셀러에는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의 ‘일인칭 단수’가 포함되었다. 작가 자신의 내면을 1인칭으로 구성한 수필같은 소설이다. 만약 혼자서 읽는 모습을 가족들이 본다면, 빵 터졌다 갑자기 흐느끼는 나를 두고 걱정스러워 할지도 모르겠다. 


 이번주의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오은영 박사가 쓴 ‘어떻게 말해줘야할까’이다. 즉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말을 130가지를 담았다. 10월 넷째주에 출간된 후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2위는 하버드교수인 마이클 샌델이 쓴 ‘공정하다는 착각 (능력주의는 모두에게 같은 기회를 제공하는가)’ 이다. 3위는 ‘달러구트 꿈 백화점 (주문하신 꿈은 매진입니다)’이다.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4위는 김승호 회장의 ‘돈의 속성’, 5위는 김난도 외 8명이 쓴 ‘트렌드 코리아 2021’이다. 6위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일인칭 단수', 7위는 ‘마음챙김의 시’가 차지했다. 

 8위인 ‘미스터 마켓 2021(삼프로TV와 함께하는 2021년 주식시장 전망과 투자 전략)’이다. 이 책의 저자들은 경제분야의 전문가들로, 유튜브 채널인 <삼프로TV>를 운영하고 있다. 이들은 경제 이슈에 대해 본질을 읽어내는 콘텐츠로 85만명 구독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책은 2021년 주식시장에 대한 전망과 투자방향에 대한 방향과 해답을 말하고 있다. 9위는 김재식 작가가 쓴 ‘좋은 사람에게만 좋은 사람이면 돼(지금은 나를 돌보는 시간, 내 마음대로 행복해지기)’이다. 이 책은 사람과 사람사이 관계에서 스스로를 돌보는 일의 중요성을 말하고 있다. 10위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블랙 쇼맨과 이름 없는 마을의 살인’이다. 이 책은 새로운 시리즈의 첫번째 작품이다. 일본 추리소설을 대표하는 그의 작품은 치밀한 구성과 속도감 있는 스토리 전개로 전세계 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더퍼블릭 = 재단법인 굿네이션스, 천정은 기자]

더퍼블릭 / 재단법인 굿네이션스, 천정은 goodnations001@gmail.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