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B손해보험과 손잡고 ‘AI 서비스 로봇 전용 보험’ 개발 협력 MOU 체결

KT, DB손해보험과 손잡고 ‘AI 서비스 로봇 전용 보험’ 개발 협력 MOU 체결

  • 기자명 신한나
  • 입력 2021.05.26 15: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KT는 DB손해보험과 ‘AI 서비스 로봇 전용 보험’ 개발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서울 종로구 KT 이스트 사옥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이상호 KT AI Robot사업단 단장, 류석 DB손해보험 상무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가 오는 6월 말에 출시할 ‘AI 서빙로봇 서비스형 상품’을 통해 먼저 영업배상 보험에 가입하고 1년간 로봇을 운영하며 발생하는 사고 데이터를 수집 할 계획이다.

이후에는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해 로봇에 특화된 전용 보험 상품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최근 국내외 서비스 로봇의 수요가 증가하며 로봇 시장은 공장 등에서 주로 사용되는 ‘산업용 로봇’ 위주에서 서빙이나 물품 배달 등 인간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대체할 수 있는 ‘서비스 로봇’ 시장으로까지 본격 확대되고 있다.

시장조사 업체 BCG 자료에 따르면 글로벌 서비스 로봇 시장 규모는 지난 2020년부터 연평균 13%씩 성장했으며 오는 2025년 이후 산업용 로봇 시장 규모를 추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 국내에는 서비스 로봇을 운용하며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사고에 대비한 적절한 보험 상품이 없다는 아쉬움이 있었다.

이에 KT와 DB손해보험이 함께 서비스 로봇 시장 활성화를 위해 최초로 ‘AI 서비스 로봇’ 전용 보험을 개발하기로 했다.

송재호 KT AI·DX융합사업부문장 부사장은 “AI 서비스 로봇이 점차 확산되고 있는 현 시장 상황에서 KT와 DB손해보험의 협력은 양질의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하는 첫 걸음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양사 모두 새로운 미래 먹거리 발굴을 위한 협력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KT]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thflwlffjahdrmf@thepublic.kr 

더퍼블릭 / 신한나 thflwlffjahdrmf@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