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당뇨 신약, 미국 심장협회 '혁신연구' 선정

한미약품 당뇨 신약, 미국 심장협회 '혁신연구' 선정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1.12.08 14: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한미약품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2021 미국 심장협회 연례 학술대회에서 에페글레나타이드의 대규모 글로벌 임상 3상 후속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고 8일 밝혔다.

연구진은 SGLT-2 억제제와 에페글레나타이드의 복합 효과를 추정하기 위해 AMPLITUDE-O 연구를 추가 분석했다고 전했다.

연구 결과, 에페글레나타이드의 효능 및 안전성은 SGLT-2 억제제 사용과 무관하게 나타났다.

SGLT-2억제제 미투여군과 투여군에서 위약 대비 에페글레나타이드는 각각 심혈관계 위험도를 약 26%, 30% 개선했으며, 확장된 심혈관계 위험도도 각각 23%, 13% 개선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에페글레나타이드의 혈압, 체중, 저밀도 콜레스테롤 및 요중 알부민·크레아티닌 비율의 감소 효과도 SGLT-2 억제제 사용과 무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부작용 또한 SGLT-2 억제제 사용 유무에 따라 다르지 않았다.

이 결과는 미국심장협회가 의미 있는 연구라고 판단하는 최신 혁신연구에 선정돼 발표됐으며, 협회가 발행하는 심혈관계 의학저널인 ‘Circulation’지에도 동시에 게재됐다.

한미약품 권세창 사장은 “GLP-1 수용체 작용제 계열 당뇨치료제인 에페글레나타이드의
치료효과가 SGLT-2 억제제 사용과 무관함을 입증해 상용화 가능성을 더욱 높였다”고 말했다.

이어 “혈당, 혈압,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는 물론 심혈관계 안전성까지 입증한 에페글레나타이드가 혁신신약으로 조속히 상용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한미약품]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