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尹 고발 사주 의혹 책임져야 한다면 김경수·드루킹 사건에 文 대통령도 책임져야”

권성동 “尹 고발 사주 의혹 책임져야 한다면 김경수·드루킹 사건에 文 대통령도 책임져야”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1.09.08 14: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지난해 4·15 총선 당시 검찰이 미래통합당에 여권 인사 등의 고발을 사주했다는 의혹이 제기된데 대해,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은 8일 “(고발 사주 의혹)보도가 나온 이후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와)대화를 좀 나눴는데,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정말 황당무계하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밝혔다.

권성동 의원은 이날 BBS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과의 인터뷰에서 ‘개인적으로 윤석열 전 총장과 얘기를 나눠봤느냐’는 질문에, 이와 같이 답했다.

앞서 지난 2일 인터넷매체 <뉴스버스>는 지난해 4·15 총선을 앞두고 당시 윤석열 검찰총장을 지근거리에서 보좌한 손준성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현 대구고검 인권보호관)이 사법연수원 동기인 미래통합당 김웅 국회의원 후보(현 국민의힘 의원)에게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최강욱·황희석 당시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의원 후보 등 3명, 언론사 관계자 7명, 성명 미상자 1명 등 총 11명에 대한 고발장을 전달했고, 김웅 후보는 이를 통합당에 전달했다고 보도했다.

고발장에 적시된 피해자는 윤석열 당시 검찰총장과 윤 총장의 아내 김건희 씨, 한동훈 검사장 등 3명이었고, 뉴스타파가 지난해 2월 보도한 ‘김건희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연루 의혹’보도와 MBC의 ‘검언유착 의혹’ 보도가 이들의 명예를 훼손했다는 게 고발장 주요내용이었다.

고발장 전달자는 손준성 검사지만 더불어민주당 등 여권은 손 검사는 대리인에 불과하다고 판단하고 있다. 실제 윤석열 후보의 지시에 의한 고발장 전달로 보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의혹에 대해, 권성동 의원은 “(윤석열 예비후보)본인은 ‘내가 야당에게 고발을 사주할 이유도 없었고 실익도 없었다. 내가 당시 현직 검찰총장인데 야당으로 하여금 와이프 그리고 한동훈 검사장에 대한 고발장을 내게 하면, 아니 그렇지 않아도 당시 정부여당의 조국 사건 수사라든가 울산시장 부정선거 사건 수사 등으로 미운털이 박힐 대로 박힌 내가 야당과 내통하고 있다는 비난을 받은 텐데, 그런 의심을 받을 텐데 내가 왜 그런 짓을 하느냐. 작년 4월 달에는 내가 정치할 상객도, 대선에 출마할 생각도, 검찰총장을 그만둘 생각도 없었는데 내가 왜 그런 바보 같은 짓을 하느냐’란 말씀이 있었다”며, 윤 후보가 당시 고발을 사주할 이유가 전혀 없었음을 강조했다.

권 의원은 “이전 전형적인 정치공작이란 이유가 <뉴스버스>라는 기사를 봐도 윤석열 당시 총장이 손준성 검사한테 이걸 지시했다, 또 손준성 검사가 김웅 의원한테 고발장을 내달라고 부탁을 했다는 근거가 전혀 없다”며 “그야말로 추정에 추정을 거듭한 보도가 되자마자 더불어민주당 인사들 또 법무부 장관과 검찰총장까지 나서서 얼마나 난리법석을 떨었는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런데 이와 같은 논리라면 지난 대선 때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가 문재인 후보의 수행실장을 한 최측근이었는데, 김경수 수행실장이 드루킹 여론조작 사건으로 구속 기소, 대법원 판결까지 났다”며 “거기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은 몰랐다. 아무 책임이 없다’고 민주당 인사들이 주장하고 있다”고 했다.

나아가 “그 (민주당)사람들이 윤 전 총장이 몰랐을 리가 있겠느냐, 그러니까 법적책임을 져야 된다고 주장하고 있는데, 같은 논리라면 김경수 지사 드루킹 사건에 대해서도 문재인 대통령이 책임을 져야 된다”며 “대법원 확정 판결까지 난 김경수 지사에 대해서는 그런 얘기를 안 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권 의원은 “문 대통령 책임이 없다고 하면서 윤 전 총장에 대해서만 동일한 구조인데 책임을 져야 된다고 하는 것 자체가 정치공세”라며 “김경수 사건은 대법원 유죄 판결이 난 것임에도 불구하고 책임 안 진다 그러면, 여기는 아무 드러난 것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책임져야 한다는 공세를 펴는 것 자체가 전형적인 정치공작”이라고 쏘아붙였다.

대검 감찰부가 진상조사에 나선데 대해서는 “대검에서 감찰이 시작됐고, 감찰이 시작된 지 꽤 시간이, 한 5일 지났는데 지금 대검에서 아무런 발표를 하지 않고 있다”며 “결국은 저는 압수수색 하고 이렇게 했지만 드러난 게 없다고 보고 있다”고 관측했다.

권 의원은 “빨리 검찰이나 법무부에서 감찰 결과를 발표해야 된다. 그런데 감찰을 했는데 아무런 소식이 없다. 정부 입장에서 봤을 때는 이걸 결국은 대선까지 끌고 가겠다는 의도밖에 없는 것”이라며 “지금 그래서 수사를 하든 감찰을 하든 빨리 종결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검 감사가 끝났다고 판단하느냐’는 물음에, 권 의원은 “손준성 검사가 쓴 컴퓨터를 압수수색했다는 보도를 봤는데 그 외 진행 상황에 대한 보도가 전혀 없다”며 “그런 걸로 봐서는 감찰 결과 소위 여권이 원하는 그런 자료를 입수하지 못한 것이 아닌가, 이렇게 추측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여당에서 윤석열 후보를 국정감사 증인으로 채택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는데 대해선 “만약 민주당이 그런 식으로 자기들 마음대로 다수결 독재를 통해서 증인을 채택한다고 그런다면 저의 생각은 당당하게 출석을 해서 우리 입장을 밝히고, 민주당의 공세가 얼마나 엉터리고 허황된 것인가를 저희들은 밝혀야 된다고 생각한다”며, 정면 돌파 의지를 내비쳤다.

<사진=연합뉴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