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D-97]野 지지층, 잠행중인 이준석에 “제1야당 대표가 무책임”

[대선 D-97]野 지지층, 잠행중인 이준석에 “제1야당 대표가 무책임”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1.12.02 17: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일 오후 제주시 봉개동 4·3평화공원을 찾아 양조훈 4·3평화재단 이사장과 인사하고 있(이미지-연합뉴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제20대 대통령선거를 97일 앞둔 시점에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당 선거대책위원회 활동을 거부한 채 지방으로 잠행중인 가운데, 야권 지지층과 일부 의원들 사이에서 “대선을 앞둔 제1야당 대표로서 무책임하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제기되고 있다.

심지어 당 주변에선 이 대표의 잠행이 내년 6월 지방선거 ‘공천권’을 사수하기 위한 밥그릇 싸움이 아니냐는 의구심도 제기되는 실정이다.

野지지층“제발 윤 후보로 ‘대동단결’하자”

▲ 국민의힘 게시판에 올라온 호소글(이미지-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쳐)

2일 국민의힘 당원 게시판 ‘할 말 있어요’에는 이준석 대표를 겨냥한 비판의 글이 잇달아 올라왔다.

한 작성자는 “이 대표는 국민의 정권교체 외침이 들리지 않느냐, 선거를 돕지 않고 방해하는 듯한 현 상황은 이 대표의 사리사욕이 국민 열망을 넘어서고 있다고 보이기에 충분하다”고 맹비난했다.

다른 게시자는 “지금 제정신인가? 지금 우리가 똘똘 뭉쳐 ‘윤비어천가’(윤석열 후보를 지지하는 행위)를 불러도 부족한 상황에 당 대표라는 작자는 싸돌아다니고 있다”며 “지금은 개인의 이익보다 정권교체라는 대의를 위해 각자가 희생해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 제발 윤 후보로 ‘대동단결’하자”고 호소했다.

이 대표를 비난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아예 이 대표를 탄핵하자는 글도 올라왔다.

한 게시글에는 “이 대표를 끌어내리자”라며, 당원소환제 신청서 작성 방법이 설명됐다.

윤석열 후보 지지자들 뿐 아니라, 당내에서도 이 대표를 질타하는 목소리가 나온다.

대선을 100일 채 남겨두지 않은 시점에 정권교체의 선봉장인 대선후보를 중심으로 당 전체가 합심해도 모자랄 판에 이른바 ‘이준석 리스크’로 몸살을 앓고 있다는 지적이다.

당무거부 후 지방으로 잠행을 이어가고 있는 이 대표의 행보를 두고, 당 주변에선 ‘공천권’을 두고 벌이는 파워게임의 일환이라는 시각도 제기된다.

이 대표가 내년 지방선거에서 광역자치단체장 후보 전원 경선과 공직후보자 자격시험 등으로 당의 체질 변화를 도모하겠다는 구상 자체가 윤 후보 측 인사들의 반발을 사고 있다는데서 비롯된 해석이다.

당무 거부 사태가 길어지고 윤 후보의 지지율에 악영향이 커져 대선 패배로 이어질 경우 정권교체를 열망하는 국민들에게 실망감을 안겨주게 되고, 이렇게 되면 결국 당무거부 파동으로 당내 분란을 초래한 이 대표에게 비난의 화살이 빗발칠 수밖에 없다는 게 당 일각의 지적이다.

한편, 이 대표는 지난달 30일 정의화 전 국회의장 등 부산지역 인사들을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정 전 의장은 “대표의 언행이 당 내분으로 비치지 않도록 유념하고 당내 모든 역량을 후보 중심으로 모아야 한다고 조언했다”고 밝혔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