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재수감은 ‘허익범‧김성태’의 우공이산…정진석 “허익범‧김성태는 의인”

김경수 재수감은 ‘허익범‧김성태’의 우공이산…정진석 “허익범‧김성태는 의인”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1.07.27 14: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8년 5월 9일 국회 본청 앞에서 '드루킹' 특검 등을 요구하며 단식농성을 하고 있는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농성 텐트에서 7일차 농성을 이어가고 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김경수 전 경남도지시가 2017년 대선을 전후해 드루킹 일당과 댓글 여론조작을 공모한 혐의 등으로 창원교도소에 재수감 된 것과 관련해, 국민의힘 정진석 의원은 27일 “허익범의, 김성태의 ‘우공이산(愚公移山-우직하게 한 우물을 파 큰 성과를 거둠)’을 이제 우리가 실천해야 할 때”라고 했다.

정진석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다시, 허익범‧김성태를 생각한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정 의원은 “지난 2017년 대선 때 (더불어민주당)문재인 후보는 국민의 여론과 민의를 조작했다. 박근혜 정권을 촛불시위라는 대중 선동으로 몰아낸 여세를 몰아, 대선 여론조작 작업을 대대적으로 벌였다”면서 “우리 민주주의의 근간을 유린하고 훼손했다. 비겁하고 불법적인 방식으로 대선 승리를 낚아채 갔다”고 했다.

정 의원은 이어 “미국 헌법의 아버지 제임스 메디슨은 이렇게 얘기했다. ‘국민이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없는 상황에서 이뤄진 민주 정부는 비극으로 가는 전주에 불과하다.’ 드루킹 대선 여론조작 사건은 문재인 후보의 최측근인 김경수 하나를 구속하는 것으로 끝낼 일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허익범 특검의 이야기를 들으면 모골이 송연해 진다. 민주주의를 입에 달고 사는 자들의 민주주의 파괴에 구역질이 난다”면서 “허 특검의 이야기다. ‘여론조작이다. 인위적으로 (여론 트렌드를)왜곡하고 조작했다. 2%, 3%가 더 플러스되는 의미에서의 영향이 있었다. 법원에 자료도 냈다. 기계조작으로 왜곡하면 민의가 제대로 전달되지 못한다. 이는 부정부패보다 더 큰 범죄’”라며, 지난 26일 보도된 조선일보 인터뷰를 소개했다.

이어 “민주당이 ‘당시 문재인 후보가 압도적인 분위기였다’고 설레발 칠 일이 아니다. 그렇게 압도적이었으면 김경수-드루킹이 왜 암약해야 했나”라며 “왜 허익범 특검은 김경수 윗선을 수사하지 못 했는가”라고 따져 물었다.

나아가 “대선 선거운동 현장에서 문재인 후보의 부인 김정숙 여사는 ‘경인선 가자. 경인선 가자’라고 외쳤다. 경인선은 ‘경제도 사람이 먼저’라는 드루킹이 만든 조직”이라며 “김 여사는 이미 그 때 드루킹과 그의 조직이 자신들의 핵심 지지세력 임을 알고 있었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허 특검은 문재인-김정숙 두 사람이 드루킹의 대선 여론조작에 얽힌 ‘단서가 없었다’고만 밝혔는데, 거기까지가 허 특검의 몫”이라고 했다.

이어 “(드루킹 특검 당시)문재인 대통령이 단군 이래 최고 지도자로 칭송받던 시절이라 다들 특검 후보로 거론되는 사실조차 꺼려했다”며 “허익범은 그때 특별검사를 맡아 정권의 2인자인 김경수를 사법처리했다”고 설명했다.

또 “허 특검은 아무도 보지 않는 그늘에서 무너져 가는 우리의 민주주의를 성실하게 바로 세운 의인으로 기록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정 의원은 “또 한사람의 의인이 있다. 우리당 김성태 원내대표의 목숨을 건 2018년 단식투쟁이 허익범 특검을 가능케 했다”며 “김성태의 죽음을 각오한 결기가 있었기에 드루킹과 김경수 일당의 대선 여론조작, 주권 찬탈이 백일하에 드러났다”고 밝혔다.

이어 “열사의 중동 사막에서 근로자로 일했던 김성태였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며 “그는 단식 현장에서 구타를 당하기도 했고, 앰뷸런스에 실려 갔다가 다시 돌아와 단식 텐트로 들어가 누웠다”고 했다.

나아가 “그는 참고 또 참았다. ‘다 끝난 일에 시비 걸어서 뭐하나’, ‘캐봐야 뭐가 나오겠나’ 등 우리 내부에서 쏟아진 회의론을 그는 몸으로 거부했다”며 “김성태의 단식투쟁이 헛되지 않았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그와 함께 의정활동을 했다는 사실에 저는 긍지를 느낀다”고 덧붙였다.

<사진=연합뉴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