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수 친척이 남욱 등에게 건넨 43억원…이재명 선거자금, 대장동 인허가 로비에 사용?

박영수 친척이 남욱 등에게 건넨 43억원…이재명 선거자금, 대장동 인허가 로비에 사용?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1.11.19 14: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의힘 권성동 사무총장이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대장동 지구 아파트 분양대행업체 대표가 천화동인4호 소유주 남욱 변호사 등에게 43억원을 건넸고, 이 중 일부가 이재명 성남시장의 재선(再選) 선거운동 비용으로 사용됐다는 진술을 검찰이 확보한 것으로 전해진 것과 관련해, 국민의힘 권성동 사무총장은 19일 “대장동 게이트의 몸통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였다는 심증이 확증으로 굳어져 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권성동 사무총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나온 대장동 개발 업자의 충격적인 ‘뇌물 수수’ 진술은 결국 대장동 게이트의 몸통이 이재명 후보였다고 밖에 볼 수 없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이날 <조선일보> 단독 보도에 따르면, 박영수 전 특검의 친척이자 대장동 5개 지구 아파트 분양을 담당했던 분양 대행업체 이모 씨가 2014년 초부터 2015년 3월까지 천화동인 4호 소유주인 남욱 변호사(구속) 등에게 43억원을 건넸다고 한다.

대장동 게이트를 수사 중인 검찰은 “43억원 중 2014년 6월 지방선거 이전에 건넨 돈은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의 재선(再選) 선거운동 비용으로, 이후 전달된 돈은 대장동 사업 인허가 로비 비용으로 쓰인 것으로 안다”는 대장동 사업 관계자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권 총장은 “기존에는 이재명 후보의 배임 혐의만 포착됐는데, 이제 공직선거법 위반과 정치자금법 위반, 직권남용, 특가법상 뇌물수수 등 추가 점죄 혐의의 덜미가 잡힌 격”이라고 꼬집었다.

권 총장은 이어 “개발 업자들이 대장동 사업 인허가를 따내기 위해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 재선에 필요한 선거자금을 댔을 개연성이 충분하다”며 “특혜성 인허가와 불법 선거자금을 주고받는 최악의 부정부패의 일각이 드러나고 있다”고 했다.

나아가 “그럼에도 이재명 후보는 국민 여론에 못 이겨서 특검 수용을 마지못해 굴복해놓고, 마치 대단한 입장변화가 있는 것처럼 포장하고 있는데, 그 기술이 대단하다”며 “이 후보의 겉으로 드러난 입장과 달리 지금 이 순간에도 민주당은 (특검에)계속 머뭇거리고 있는 것 아닌가. 말로만 조건 없는 특검이라면서 이리저리 핑계대로 윤석열 후보와 아무런 관련 없는 부산저축은행 사건을 가져와 물타기를 하고 있다”고 쏘아붙였다.

권 총장은 “특검이 임명돼도 수사에 시간이 상당히 걸리는 점을 악용해 대선 때까지 결과 발표를 미루기 위해 하루라도 더 시간을 버는 꼼수를 쓰는 것”이라며 “정말 특검 수용을 말이 아니라 행동으로 하겠다면 언론플레이만 하며 피하지 말고, 당장 오늘이라도 민주당 원내대표는 만남에 응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후보는 마치 큰 변화가 있는 것처럼 얘기하고 뒤로는 이리저리 핑계대면서 당은 도망다니는 이중 플레이로 국민을 우롱하지 말 것을 강력하게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연합뉴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