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에너지·환경 분야 혁신적인 사회적 기업 육성 통해 ESG경영 강화

S-OIL, 에너지·환경 분야 혁신적인 사회적 기업 육성 통해 ESG경영 강화

  • 기자명 최태우
  • 입력 2022.04.27 14: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S-OIL은 27일 열매나눔재단에서 사회적 기업 지원 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열고, 후원금 1억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S-OIL의 후원금은 열매나눔재단을 통해 선발된 5개 에너지·환경 분야 사회적 기업의 사업화 자금, 교육 및 컨설팅 지원금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S-OIL은 사회적 가치 실현과 지속가능한 미래 가치 창출을 위해, 에너지·환경 관련 사회적 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을 새로 시작했다.

이번 선발된 사회적 기업은 ▲국내산 플라스틱 페트평을 재활용해 친환경 신발을 만드는 주식회사 엘에이알 ▲곤충을 활용해 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하고 반료견 사료를 만드는 농업회사법인 리얼네이쳐팜 주식회사 ▲일회용 폐기물을 발생 시키지 않기 위해 다회용 디스펜서에 캡슐형 어메니티를 공급하는 주식회사 배쓰프로젝트가 있다.

아울러 ▲폐자원을 재활용해 친환경 소재의 잡화를 만드는 주식회사 아트임팩트 ▲폐자원을 재활용해 친환경적인 생활 소품을 만드는 (주)세상에없는세상 등 5곳이다.

S-OIL은 이번 지원 사업이 기후 위기 대응에 필요한 혁신적인 사업을 육성함으로써, 사회적 가치 창출을 지원하는 기업의 ESG 경영 활동으로 더욱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S-OIL 관계자는 “S-OIL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는 기업으로 지속적으로 에너지·환경 분야의 사회적 기업을 육성하고 지원하는 등,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therapy4869@thepublic.kr 

더퍼블릭 / 최태우 therapy486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