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법사위 “윤석열, 고발 사주? 문재인 정권표 공작정치의 전형”

국민의힘 법사위 “윤석열, 고발 사주? 문재인 정권표 공작정치의 전형”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1.09.03 14: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의힘 소속 법사위원인 전주혜(오른쪽부터), 윤한홍, 권성동 의원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여권의 '윤석열 전 총장의 고발 사주 의혹'에 대한 총공세 등 현안과 관련한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검찰총장으로 재직할 당시 검찰이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에 고발을 사주했다는 의혹이 제기된데 대해, 국민의힘 법제사법위원회 위원들은 3일 “문재인 정권표 공작정치의 전형”이라고 강력 반발했다.

국회 법사위 소속 국민의힘 권성동·윤한홍·전주혜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황당무계한 가짜뉴스”라며 이와 같이 말했다.

앞서 지난 2일 인터넷매체 <뉴스버스>는 지난해 4·15 총선을 앞두고 당시 윤석열 검찰총장 측근으로 꼽히는 손준성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현 대구고검 인권보호관)이 사법연수원 동기인 미래통합당 김웅 국회의원 후보(현 의원)에게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최강욱·황희석 당시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의원 후보 등 3명, 언론사 관계자 7명, 성명 미상자 1명 등 총 11명에 대한 고발장을 전달했고, 김웅 후보는 이를 미래통합당에 전달했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 국민의힘 법사위원들은 “어제(2일)한 인터넷매체(뉴스버스)에서 제1야당의 유력 대선후보가 청부 고발을 사주한 것인 양 보도한 것은 황당무계한 가짜뉴스”라며 “윤석열 후보는 어느 누구에 대해서도 고발을 지시한 적도, 보고받은 적도 없다고 했으며, 당시 미래통합당 법률지원단 역시 보고받은 바 없었다고 밝혔고, 실제 고발이 있지도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해당 매체는 청부 고발이라는 프레임을 씌워 국민의 정권교체 염원을 실현할 수 있는 유력 야권 후보를 음해하고 있는 것”이라며 “여기에 마치 기다렸다는 듯이 김오수 검찰총장은 전광석화처럼 즉각적인 진상조사를 지시하고 박범계 법무부 장관도 맞장구를 쳤는데, 너무도 익숙해져버린 문재인 정권표 공작정치의 전형”이라고 쏘아붙였다.

이어 “범여권이 ‘검언유착’이란 프레임을 덧씌운 채널A 사건에서 이미 경험하지 않았나”라며 “한 마디로 이번 정치공작 역시 범여권의 식상한 단골메뉴인 정치 자작극”이라 주장했다.

이들은 “김오수 총장과 박범계 장관은 범여권 정치인과 친정권 언론의 정치공작을 사전에 인지하고 공유했는지 여부를 명백히 밝히기 바란다”며 “이번 범여권의 정치공작이 관련 사건으로 고발당하고 기소된 이들이 면죄부를 얻기 위해 야권 유력후보를 억지로 엮은 정치 자작극이 아닌지 강한 우려를 표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제2의 김대업 사건, 제2의 김경수 드루킹 사건으로 또다시 민심을 도둑질해 무능하고 부패한 정권을 연장하려는 시도는 국민들의 크나큰 저항에 부딪힐 것”이라 덧붙였다.

<사진=연합뉴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