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삼구 전 회장 구속 기소‥아시아나항공 등 거래정지에 ‘패닉’

박삼구 전 회장 구속 기소‥아시아나항공 등 거래정지에 ‘패닉’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05.28 14: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계열사 부당 지원 혐의를 받는 박삼구 전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의 구속 기소로 아시아나항공의 주식 매매 거래가 정지되면서 개인투자자들이 말 그대로 ‘패닉’ 상태에 놓였다.

한국거래소는 박삼구 전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횡령·배임 혐의로 구속 기소된 것과 관련해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IDT, 에어부산에서 각각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사유가 발생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앞서 이날 이들 3사는 박 전 회장이 횡령·배임 혐의로 공소제기된 사실을 확인했다고 공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한국거래소는 유가증권시장 상장규정 제49조에 따라 3사가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상장 적격성 실질심사는 회사의 상장 유지에 문제가 있는지 종합적으로 따져보는 절차를 말한다.

결정 기한은 6월 17일까지이며, 추가 조사가 필요할 경우 15영업일 이내에서 연장이 가능하지만 실질적으로 기한은 거 걸릴 수 있다는 것이 증권업계의 관측이다.

이후에도 상장 폐지 결정 여부, 기업의 이의 신청, 거래소의 개선 기간 부여 여부 결정 등의 절차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수 있다. 기간이 소요될 경우 1년 이상 주식 거래가 정지될 수 있다.

거래 정지 직전인 지난 26일 종가는 1만7200원, 시가총액은 1조2799억원이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