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정부, 코로나 확산에도 민노총 집회는 허용…하태경 “방역마저 내로남불”

文 정부, 코로나 확산에도 민노총 집회는 허용…하태경 “방역마저 내로남불”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0.11.13 14: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 페이스북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노총)이 14일 서울 도심 및 전국 곳곳에서 집회를 진행하기로 한 것과 관련해,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은 13일 “방역마저 내로남불”이라고 쏘아붙였다.

하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이와 같이 쏘아붙이며 “국민 편 가르는 방역은 코로나 확산을 막을 수 없다”고 밝혔다.

하 의원은 “코로나 확산 막겠다면 개천절 집회 원천봉쇄한 문재인 정부가 내일(14일) 서울 전역에서 열리는 민노총 집회는 전부 허용한다고 한다”며 “국민마저 내편과 네 편으로 편 가르는 방역정책은 국민의 신뢰를 무너뜨려 코로나 방역을 위태롭게 한다. K방역 신화를 정부 스스로 끝내려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하 의원 이어 “최근 일주일 간 코로나 평균 확진자 수는 127명인데, 광화문 집회 전 평균 50명과 개천절 집회 전 평균 71명보다 크게 늘었다. 오늘은 일일 확진자가 200명에 육박한다”면서 “신천지나 사랑제일교회 같은 대규모 집단감염이 없는데도 빠르게 확진자가 늘고 있다”고 우려했다.

하 의원은 “코로나 확산 막는다고 10명 이상 집회 금지하고 서울을 이중삼중으로 봉쇄한 개천절 당시보다 더 심각한 상황”이라며 “그런데도 내일 서울 전역에서 진행되는 민노총 집회는 100명 이하 신고했다고 전부 허용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대상이 누구냐에 따라 집회 허가가 이렇게 오락가락한다면 도대체 어떤 국민이 정부의 방역대책을 믿고 따르겠느냐”며 “개천절 당시 정부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보다 더 소중한 건 없다며 집회를 원천 봉쇄했는데, 그 원칙이 맞다고 생각한다면 내일 집회도 일관되기 적용해야 국민이 혼란스럽지 않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