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나스미디어, 광고 플랫폼 혁신위한 MOU…AI역량 결합

KT-나스미디어, 광고 플랫폼 혁신위한 MOU…AI역량 결합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2.04.15 14: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는 KT와 광고 플랫폼 혁신을 위한 AI 기술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광고 시스템을 혁신할 수 있는 AI 기술을 공동 연구하고, 나스미디어 광고 플랫폼 고도화 및 성과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KT와 나스미디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미 시장에서 검증된 KT의 우수한 AI 기술력과 나스미디어의 풍부한 광고 빅데이터 및 노하우를 결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KT와 나스미디어는 AI를 기반으로 ▲맞춤형 광고를 위한 오디언스 성향 예측 및 추천 시스템 ▲광고 Fraud Traffic 검출 시스템 ▲실시간 광고 경매 입찰·낙찰 최적화 시스템 등 7개 R&D 과제를 공동 개발한다.

또한 AI 퍼포먼스 엔진을 활용해 효과적인 타겟팅 및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현재 초기 연구가 진행되고 있으며 파일럿 테스트를 거쳐 올해부터 나스미디어 광고 플랫폼에 본격 상용화할 예정이다.

박평권 나스미디어 대표는 “나스미디어는 보다 차별화된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AI·DMP 등 다양한 애드테크를 활용해 광고 플랫폼 혁신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KT와 함께 진행할 AI 기술 공동 연구는 향후 나스미디어의 광고 플랫폼 트렌스포메이션을 리딩하는 신성장 엔진으로서 애드테크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발돋움 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이한 KT 융합기술원장 전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T가 보유한 AI 역량이 ICT 업계 외에도 광고 등 다양한 범위에 적용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나스미디어와 R&D 협업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베스트 프랙티스(Best Practice)를 확보하고 핵심 성장 그룹사를 중심으로 한 미충족 수요(Unmet Needs) 발굴 및 기술 현안 해결을 통해 KT그룹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KT]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