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 김영춘 후보 “죽을 각오로 싸워 부산경제 살리겠다” 릴레이유세

D-1 김영춘 후보 “죽을 각오로 싸워 부산경제 살리겠다” 릴레이유세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21.04.06 14: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상현 광장에서 ‘승리의 길’ 출정식…오후 7시30분 서면 쥬디스 태화 집중 유세
· “싸워 죽기는 쉬워도 길을 내주기는 어렵다" 송상현장군 편지 인용 결기 다져

▲ ·부산시장 보궐선거를 하루 앞둔 6일, 결의를 다지는 김영춘 후보 (사진=후보측 제공)

[더퍼블릭 = 이정우 기자] 4·7 부산시장 보궐선거를 하루 앞둔 6일(화) 더불어민주당 김영춘 부산시장 후보는 김태년 당 대표 권한대행을 비롯한 중앙당 지도부의 지원 속에 마지막 릴레이 유세에 나섰다.


김영춘 후보는 6일 오전 10시 45분 송상현광장에서 릴레이유세 ‘김영춘 승리의 길(Vitory Route)’ 출정식을 가졌다. 김 후보는 김태년 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 박재호 부산시당 상임선대위원장, 최인호 중앙당 수석대변인 등과 송상현 동상 앞에서 참배한 뒤 릴레이 유세를 시작했다.

릴레이유세 유세차에 오른 김영춘 후보는 임진왜란 당시 동래부사였던 충렬공 송상현 장군의 말을 인용해 "부산경제를 살리기 위해 필사의 각오로 마지막 선거 유세에 나선다"고 의지를 다졌다.

김영춘 후보는 "전사이가도난(戰死易假道難)’의 각오로 보궐선거에 뛰어 들었다. 임진왜란 당시 부산에 상륙한 왜군 선봉장이 보낸 편지에, 충렬공 송상현 장군은 ‘싸워서 죽기는 쉬워도, 길을 내주기는 어렵다'라는 답서를 보냈다"며“제가 이 선거를 포기하지 않고 총대를 메고 싸우는 이유는 바로 부산경제를 살리겠다는 그런 절박한 마음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김영춘 후보는 이어 "국민의힘은 정권을 심판하자고 하지만, 40년 전부터 부산경제를 몰락시킨 주범이 바로 국민의힘 인데도 의혹투성이 후보를 공천했다“며 "오늘 하루 젖먹던 힘을 다해, 죽을 힘을 다해 싸우겠다. 그래서 반드시 이기겠다. 부산경제를 부활시키고, 시민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국제경제도시를 만들겠다”고 결기를 다졌다.

앞서 지지발언에 나선 김태년 당대표 권한대행은 "2030엑스포 유치, 가덕신공항 추진 등 앞으로 1년은 부산이 새로 도약하기 위한 골든타임"이라며 "거짓말쟁이 박형준보다 깨끗한 김영춘이 낫다고 생각하는 분은 반드시 내일 투표해 달라. 대통령과 중앙정부가 지원하고 집권여당이 협력한 후보가 시장이 되어야 부산을 책임질 수 있다”며 지지 호소와 함께 투표를 독려했다.

김영춘 후보는 이날 송상현 광장을 출발해 부산진구와 동구, 중구, 남구, 수영구, 해운대구와 연제구 등 중·동부산권을 돌며 릴레이유세를 이어간다.

오후 7시 30분에는 부산진구 서면 쥬디스 태화 앞에서 총집중 유세를 펼친 뒤, 오후 10시 선거사무소로 돌아가 유튜브 생방송으로 선거운동 일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더퍼블릭 / 이정우 foxljw@korea.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