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대장동 논란에 “최순실은 소꿉장난”‥李 지사 겨냥, “국정농단의 예행연습” 맹비난

안철수, 대장동 논란에 “최순실은 소꿉장난”‥李 지사 겨냥, “국정농단의 예행연습” 맹비난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09.27 17: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최근 대선 출마를 시사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최근 불거진 성남시 대장동 개발 의혹에 대해 “화천대유 대장동 게이트는 여야를 뛰어넘어 정계, 재계, 지자체, 언론인, 법조인들이 한통속이 된 대한민국 특권 카르텔의 농간”이라고 비난했다.

여야를 넘어 “최순실의 국정논단 조차 소꿉장난으로 여길 수 있는 최대의 부동산 종합 비리세트”라고 지적했다.

이어 야권 대선후보들이 진상규명을 통해 힘을 합쳐야 하며 이 자리에서 ‘범시민대책기구’를 제안하기도 했다.

27일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대장동 의혹과 관련 특검 도입과 국정조사를 실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안 대표는 “만약 이것이 민주당 주장처럼 ‘국민의힘 게이트’라면 하루빨리 특검을 통해 진상을 낱낱이 밝혀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까면 깔수록 드러나는 비리 의혹과 도덕성 시비에서 제1야당도 결코 자유롭지 못하다”면서 “특혜나 도덕성 의혹을 받는 사람들에 대해서는 지휘고하를 막론하고 출당이나 제명 등 강력한 조처를 해야 한다. 스스로 고발조치 해야 한다”며 여야를 가리지 않고 비난했다.

특히 화천대유로부터 50억원의 퇴직금을 받고 논란이 돼 탈당한 곽상도 전 국민의힘 의원에 대해서는 “국회의원이 연루돼 있다면, 의원직을 내려놓고 수사에 임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라고도 지적했다.

이재명 지사에 대해서는 날선 공격을 더했다. 안 대표는 “성남 대장동에 꽂은 빨대를 통해 국민의 피 같은 돈이 흘러간 곳이 이번 게이트의 몸통일 것”이라며 “불법을 합법화시킨 설계자가 있을 것이고 거기에 들러붙은 파리 떼들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지사는 어떤 가능성 앞에서도 자유롭지 못하다”고 비판했다.

또 “이 지사는 궤변과 말 바꾸기, 그리고 ‘모두가 똑같이 도둑놈이야’라는 물귀신 작전으로 프레임 전환을 시도하고 있다”며 “국민께 납득할 만한 설명을 드리지 못한다면 이번 사태는 ‘시정농단’을 통한 ‘국정농단’의 예행연습으로 의심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