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e XBT, 현재통화에 따른 암호화폐의 상관관계

Prime XBT, 현재통화에 따른 암호화폐의 상관관계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0.10.05 14: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미희 기자] 2020년은 COVID 발생 및 국제적으로 증가하는 정치적 긴장과 불확실성으로 인해 암호화폐 시장은 독보적으로 강렬했다.


1분기는 주식들이 사상최고치를 갱신하면서 시작되었지만 세계적 봉쇄상황이 일어날 낌새와 팬데믹의 잠재적 영향으로 심각한 매도세가 발생해 자산가격이 급격히 하락했기 때문이다. PrimeXBT가 독점적으로 시장을 분석한 결과 흥미로운 자산 상관관계와 각자산간의 일반적이지 않은 연결배경을 밝혀냈다.

먼저 팬데믹 첫 발생 후 금(XUD), 호주달러(AUD), 캐나다달러(CAD)의 가격움직임이 거의 비슷했다. 3가지 자산들이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또 다른 사실은 가장 두드러진 거래상에서 달러와 직접적으로 반대되는 트레이드를 한다는 것이다. 이 부분은 달러화의 최근약세는 금, AUD, CAD와 같은 많은 자산들이 트레이딩 시대가 강세라는 점을 강조하는 것이다.

팬데믹과 현재와 같은 세계적 혼란, 다가오는 미국대선 및 공황을 겪고 있는 세계경제 상황이 겹쳐 달러의 영향력이 증폭되며 비트코인마저 최근 달러화 회복세에 주춤하기 시작한 것이다. 하지만 2020년 최종확장은 PrimeXBT 트레이더들에게 큰 기회가 될 수 있다.

미국선거까지 이어지는 마지막 분전은 역사적으로 시장이 가장 힘든 시기다. 따라서 다양한 변동성지수들이 특히 중요한 선거기간동안 폭발적인 가격 움직임이 다시 나타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포지션을 잘 모른다면 Covesting 플랫폼을 통해 경험이 풍부한 다른 전략 관리자를 따라가거나 PrimeXBT 대시보드에서 직접 제공하는 다양한 기술 분석 도구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한편 PrimeXBT는 대시보드에서 직접 제공하는 다양한 기술 분석 도구를 활용할 수 있으며, 비트코인 기반의 마진 플랫폼으로 주가지수트레이딩, 상품, 암호화, 외환 등을 제공한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