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형 전 이낙연 캠프 특보, 尹 지지모임 ‘공정개혁포럼’ 합류

이지형 전 이낙연 캠프 특보, 尹 지지모임 ‘공정개혁포럼’ 합류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11.05 14: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 측근으로 알려진 이지형 전 이낙연 캠프 특보가 최근 윤석열 국민의힘 경선후보 지지 모임 겸 싱크탱크인 공정개혁포럼에 합류한 것으로 알려졌다.

4일 <뉴데일리>에 따르면 공정개혁포럼에는 이낙연 대선 캠프 실무진 일부가 합류해 활동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민주당 전직 의원과 호남지역 기초단체장 등도 합류를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낙연 전 대표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게 ‘승복’하자 반대편 대선후보 캠프에 합류한 것이다.

<뉴데일리> 및 공정개혁포럼(대표 김영환·김형기) 관계자에 따르면, 이지형 전 이낙연 캠프 특보는 최근 공정개혁포럼에 이름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전 특보는 열린우리당 영등포갑 지역위원장 출신으로 이낙연 전 대표가 전남도지사 재임 당시 전남도지사 관광특별보좌관을 역임한 바 있다.

또 열린우리당 서울특별시의원 공천심사위원, 통합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더불어민주당 국민통합위원회 자문위원으로 과거 활동했다.

이에 대해 포럼 관계자는 “이지형 전 특보는 이번 민주당 대선 경선 당시에도 이 전 대표의 사조직 등을 관리해온 조직통”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공정개혁포럼은 지난 9월 1일 출범한 윤석열 후보 지지 모임이자 싱크탱크로, 발기인에는 탈민주당·반문재인 대통령 성향의 지식인과 전문가 등 200여 명이 이름을 올렸다.

또 여기에는 민주당을 탈당하고 국민의힘에 입당한 오제세 전 의원, 민주당 대변인 출신인 유종필 전 관악구청장 등도 포럼에서 활동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