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면세점, 지구의 날 ‘전국 소등행사’ 참여…“10분간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 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지구의 날 ‘전국 소등행사’ 참여…“10분간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 끈다”

  • 기자명 최태우
  • 입력 2021.04.21 14: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지구의 날인 오는 22일부터 30일까지 친환경 캠페인 ‘Every Day Earth Day’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Every Day Earth Day’는 환경부 주관으로 지구의 날 오후 8시 정각부터 10분간 진행되는 ‘전국 소등행사’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전국 소등행사’는 잠깐이라도 전기를 아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자는 취지에서 매년 4월 22일에 진행되는 행사로, 전국 공공기관과 기업, 아파트 등이 참여하고 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오는 22일 ‘전국 소등행사’ 시간에 맞춰 무역센터점 외벽에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를 소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캠페인 기간 동안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전기 절약을 독려하는 캠페인 영상을 매일 80회 가량 송출할 예정이다. 캠페인 영상은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1000여명의 고객들이 직접 촬영해 보내준 소등 영상을 활용해 만들어졌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소비자들이 일상 생활에서 온실가스 배출을 줄여 나가는 저탄소 생활 실천에 대한 관심을 갖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지난 2018년 12월 무역센터점 외벽에 가로 37m, 세로 36m 규모의 국내 최대 세로형 발광다이오드 전광판인 ‘디지털 사이니지’를 선보인 바 있다.

[사진 제공=현대백화점]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therapy4869@daum.net 

더퍼블릭 / 최태우 therapy4869@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