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창업 프랜차이즈 통달배, 소자본창업 성공 위한 경쟁력 갖춘 메뉴 제공

배달창업 프랜차이즈 통달배, 소자본창업 성공 위한 경쟁력 갖춘 메뉴 제공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02.22 14: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미희 기자] 배달창업 특화 프랜차이즈 통달배가 소자본창업 배달전문점을 통해 코로나19발 요식업계 위기를 기회삼아 더 큰 도약을 이뤘다. 통달배의 전화위복에 외식업계 청년창업, 은퇴 후 창업 등을 계획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자 국내 요식업계 자영업자들이 큰 타격을 입은 와중에도 통달배 배달전문점은 배달음식 수요 증가의 영향으로 오히려 성공을 거두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배달음식점과 달리 족발과 보쌈, 삼겹살과 갈비, 찜닭과 닭도리탕, 야식과 닭발 기반의 메뉴를 모두 제공해 다각적 매출 상승 효과를 누리고 있다.

또한 통달배 배달집은 인건비 최소화를 골자로 하는 최신 창업트렌드에 알맞은 1인창업 및 운영도 가능하다. 쉽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는 원팩 진공포장 냉장 식자재를 본사로부터 공급받기 때문이다. ‘원팩원쿠킹 간편조리시스템’으로 불리는 이 시스템 역시 통달배가 예비 창업자들에게 주목받는 이유 중 하나다.

자영업자라면 현재 운영 중인 가게의 시설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으로 저비용 업종변경 창업이 가능하다. 신규 창업자일 경우 통달배 본사로부터 컨설팅, 창업정보, 상권분석, 배달앱 교육 등 창업준비 과정 전반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통달배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소자본 배달 전문 가맹점 창업 문의가 가능하다.

통달배 관계자는 외식업을 통한 돈벌기를 목표로 창업을 고려하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단순히 식당창업비용 대출 부담을 줄인 소자본 신규 외식 사업아이템만을 고려하기보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한 것은 물론 차별화된 경쟁력까지 갖춘 아이템을 택하는 게 중요하다. 요즘 뜨는 유망프렌차이즈 브랜드 여부와 가맹점 성공사례 역시 살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통달배는 최근 예비 창업자들의 배달전문점 창업절차 문의가 쇄도하고 있으며, 전국에 제주표선점, 원주기업도시점 등 배달 전문 체인점들을 연달아 오픈했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